웹툰·웹소설 프로덕션 콘텐츠랩블루, 도서출판 등 사업 확장 본격화

이동오 기자 2022. 8. 10. 17: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웹툰·웹소설 프로덕션 콘텐츠랩블루(대표 고영토)는 출판 전문기업 타인의취향과 함께 올해 하반기 종이책 브랜드 'CLB BOOKS'를 론칭하고 도서 출판 사업에 진출한다고 10일 밝혔다.

콘텐츠랩블루에 따르면 CLB BOOKS는 콘텐츠 발굴 폭을 넓히는 동시에 고도화된 '원소스 멀티유즈'(One Source Multi-Use, OSMU) 전략을 펼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 하반기 종이책 브랜드 'CLB BOOKS' 론칭하고 단행본 출간 예정

웹툰·웹소설 프로덕션 콘텐츠랩블루(대표 고영토)는 출판 전문기업 타인의취향과 함께 올해 하반기 종이책 브랜드 'CLB BOOKS'를 론칭하고 도서 출판 사업에 진출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제공=콘텐츠랩블루

콘텐츠랩블루는 2018년 설립, 웹툰·웹소설·애니메이션 작화 등 디지털 콘텐츠 개발과 서비스에 주력하며 꾸준히 성장해왔다. 지난해 11월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고, 올해 1월에는 여성향 전문 출판사 메르헨미디어를 인수하면서 본격적으로 소설 IP 확보 경쟁에 뛰어들었다. 더불어 이번 도서 출판 사업 확장을 통해 오리지널 콘텐츠 개발과 생산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각오다.

콘텐츠랩블루에 따르면 CLB BOOKS는 콘텐츠 발굴 폭을 넓히는 동시에 고도화된 '원소스 멀티유즈'(One Source Multi-Use, OSMU) 전략을 펼친다. 스릴러, 대체역사, SF, 동양 판타지 등 신선한 장르소설을 출판하고 이를 온라인 콘텐츠로 재생산한다. 또한 기존 온라인 콘텐츠에 익숙하지 않은 독자들도 친숙하게 접할 수 있도록 웹소설 형태로 연재했던 작품을 새롭게 편집, 출간한다. CLB BOOKS 론칭으로 콘텐츠 OSMU 순환구조의 볼륨을 도서-웹소설-웹툰-영상으로 키울 수 있게 된다는 의미다.

고영토 콘텐츠랩블루 대표는 "콘텐츠랩블루의 오랜 디지털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오프라인 콘텐츠와 온라인 콘텐츠를 융합해 세상에 없던 신선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선보일 테니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돈 때문에' 2세 원치않는 남성, 오은영 조언에 "소름"'흠뻑쇼 비판' 이엘, 단독 수영장 빌렸다…'내로남불'혜은이 "라이브 카페 하루 매출 2000만원" 고백 '깜짝'"치킨 먹고 잔고 0원" 부부에 "정신 똑바로 차려라"정동원, 한강뷰 집서 물난리 보며 "자전거 못타겠다"
이동오 기자 canon35@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