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정 작가의 행복한 일러스트 전시 눈길

엄민용 기자 2022. 8. 10. 16:5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유정 작가



일러스트레이터 김유정(BOM604)의 원화전이 파주 지혜의숲 갤러리 지지향에서 이달 31일까지 열린다.

이번 전시의 테마는 ‘TAKE YOUR TIME 이곳은 너의 시간이야’로, 지치고 힘든 일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을 위한 휴식과 충전의 메시지를 전한다.

이번 전시는 막힘 없는 선으로 한 번에 즉흥 드로잉 작업을 완성하는 김 작가의 활달한 그림 실력은 물론 인물과 공간의 여백이 선사하는 시원한 아름다움을 확인할 수 있다.

‘여름 해변’을 배경으로 순간순간 변화하는 사람들의 다양한 표정과 동작을 담은 원화 5점과 대형 캔버스 6점이 걸렸고, 작가가 직접 제작한 다양한 굿즈도 볼거리다. 또 컬러링 엽서 체험 부스를 운영해 관람객들의 즐거움을 높였다.

전시장을 찾은 아이들



핸드 드로잉(컴퓨터가 아닌 순수하게 손으로 그린 그림) 분야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김 작가는 주로 신체와 사물의 특징이나 감성을 자유롭고 인상적으로 표현하는 작업을 이어 왔다. 특히 이번 전시를 준비하며 “복잡하고 정형화된 일상에서 벗어나 예기치 않은 우연과 느슨한 자유를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의 기획과 해설을 맡은 갤러리 지지향의 강경희 대표는 “타이틀 ‘TAKE YOUR TIME 이곳은 너의 시간이야’가 전시의 핵심 메시지”라며 “각자의 방식으로 즐거운 시간의 놀이터를 경험하는 것이 기획의 의도”라고 강조했다.

전시 안내 표스터



한편 전시 기간 중인 8월 20일(토요일) 오후 2시와 4시, 두 차례 김유정 작가의 원데이 드로잉 교실이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는 라인 드로잉와 미니북 만들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전시 관람은 무료이며 휴관 일은 없다. 작품과 굿즈 구매는 전시장을 방문하거나 갤러리 지지향 또는 파주출판도시문화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엄민용 기자 margeul@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