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리니지M, 'God of Thunder: 전율의 섬광' 사전예약 시작 외

김동찬 기자 2022. 8. 10. 16:1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10일부터 'God of Thunder: 전율의 섬광'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God of Thunder: 전율의 섬광은 리니지M의 7번째 에피소드 업데이트다. 이용자는 24일부터 ▲신규 클래스(Class, 직업) '뇌신' ▲신규 던전 '악몽의 섬' 등의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다. 7번째 에피소드를 기념한 'TJ 쿠폰' 2종도 획득 가능하다.

신규 클래스 뇌신은 번개의 힘을 사용한다. 악몽의 섬은 사냥 방식(근접, 원거리 등)에 따라 입장할 수 있는 새로운 월드 던전이다. 몬스터를 처치하면 4대 속성(불, 물, 바람, 땅)의 신을 모티브로 한 신규 영웅 변신 카드를 얻을 수 있다.

사전예약 참여자는 기존 서버와 그림리퍼/발록 서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받는다. 쿠폰을 사용하면 이용자의 플레이 성향에 따라 '로즈마리의 보급 상자'와 '로즈마리의 성장 지원 상자' 중 1종을 선택할 수 있다. '뇌신' 클래스 이용자는 특별 전용 아이템 '뇌신의 팔찌 (기간제)'를 사용해 근거리 대미지, 근거리 명중, 뇌격 스킬 발동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모든 리니지M 이용자는 새로운 에피소드 업데이트 기념 'TJ 쿠폰' 2종을 받을 수 있다. 'TJ 쿠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엔씨소프트는 12일 오후 2시부터 마법인형 피규어 '아트토이-신성검사 시즌2' 사전 판매를 시작한다. 이용자는 리니지M 클래스인 '신성검사'와 마법인형 9종, 각종 베이스(마법진, 원형 투명, 구각형 투명), 아이템 쿠폰으로 구성된 피규어를 구매할 수 있다.

피규어 사전 구매자는 24일 오후 4시 이후 문자 메시지(LMS)로 사전 구매 혜택 쿠폰과 아트토이 상품 쿠폰을 받는다. 게임 내에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아트토이] 신비한 카드 뽑기팩 선택상자', '[아트토이] 스킬카드 뽑기팩 상자' 등을 얻는다.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서 피규어 판매를 기념한 이벤트('마법인형 대소동' 미니게임, 아트토이 시즌2 기대평)에도 참여할 수 있다.

넷마블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3대3 영웅전 등을 추가하는 첫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3대3 영웅전은 3명이 하나의 팀이 되어 다른 팀과 대결을 펼치는 콘텐츠로, 각 이용자의 아바타가 영웅으로 변신해 전투를 벌이게 된다. 3인 팀은 친구와 구성하거나 랜덤 매칭을 선택할 수 있으며, 다른 이용자와 함께 플레이를 즐기며 협력과 경쟁의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영웅전 참여 횟수와 승리 횟수에 따라 골드, 루비 등의 보상을 지급하며, 랭킹 점수에 따라 주간보상 및 시즌 보상으로 루비 및 아레나 주화 등을 증정한다. 이번 영웅전은 프리시즌으로 2주간 진행되며, 이후 시즌제로 운영되어 4주 간격으로 랭킹 점수가 초기화된다.

이 외 기존 콘텐츠 보상을 상향하고 가방 인벤토리 보유 최대치 확장 등 개선도 함께 이뤄졌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11일부터 16일까지 특별 푸시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3성 승급 카드, 영웅 소환권, 골드, 루비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사이게임즈에서 개발한 인기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와 '서포트 카드' 2종을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육성 우마무스메 '카렌짱'은 귀여움의 화신이자, '우마스타그램'에서 300만 팔로워를 자랑하는 셀카 천사이다. 이용자들은 픽업 기간 동안 카렌짱의 우마무스메 스토리를 4화까지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육성을 도와주는 '서포트 카드' 2종 'SSR [고향 직송 응원!] 유키노 비진' 및 'SR [당신에게 바친다] 니시노 플라워'를 선보여 게임의 재미를 더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2일부터 24일까지 '제 2회 레전드 레이스'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스프린터스 스테이크스 나카야마 잔디 1200m(단거리) 우 · 외'에서 펼쳐지는 '레전드 우마무스메'와의 레이스에 도전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프랑스 게임사 플레이윙에서 개발한 PC 온라인 슈팅 대전 게임 '센추리: 에이지 오브 애쉬즈'의 PC방 상용화 서비스를 실시하며, 이를 기념한 다양한 프리미엄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PC방 프리미엄 혜택은 전국 스마일게이트 PC방에서 이용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PC방에서 최초 접속 시 윈드가드 영웅급 드래곤과 희귀 플레이어 아이콘을 비롯해 경험치 부스터 3일, 주화 2000개, 젬 600개 등을 전원에게 지급한다.

또한, 스마일게이트 PC방에서 센추리를 즐기는 이용자들에게는 플레이 시 '주화 6% 추가 획득'과 총 6개의 일일미션 클리어 시 '보상 주화 200% 획득' 등의 추가 혜택도 부여된다.

스마일게이트는 PC방 드래곤 포착 이벤트도 실시한다. PC방에 설치된 센추리 포스터 및 등신대와 사진을 찍고 스토브 센추리 커뮤니티에 인증한 이용자들에게는 1000 실버가 100% 지급되고, 추첨을 통해 10명에게는 1만 센추리 캐시도 제공된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요정 콘텐츠 개편을 진행했다.

'요정'은 검은사막 이용자들의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돕는 시스템으로 다양한 버프 효과를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요정'의 최대 레벨을 기존 40에서 50까지 높이고, 50 레벨 달성 시 기술 슬롯이 1칸 확장된다.

버프 아이템을 자동으로 사용해주는 편의성 기능 '아낌없는 손길'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아낌없는 손길' 기능을 통해 정식, 영약, 비약, 주문서 등 원하는 버프 아이템을 자동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하다. PvE(이용자대 몬스터), PvP(이용자간 대결), 생활용 등 이용자의 성향에 따라 자동으로 사용할 아이템 목록을 설정할 수 있는 프리셋 기능도 추가했다.

오는 15일 광복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펄상점에서 ▲[이벤트] 영광스러운 그날을 기억하며 ▲[이벤트] 영원히 잊지 못할 ▲[이벤트] 그날의 기억 등 아이템을 815은화로 구매 가능하다. '[이벤트] 영원히 잊지 못할' 아이템은 독립운동을 모티브로 제작된 하우징 아이템이다. 12일부터 15일까지 전투 경험치 400%, 기술 경험치 50%를 추가로 얻을 수 있는 핫타임 이벤트도 연다.

24일까지 '어둠의 틈'에서 [이벤트] 우두머리 소환서 상자'를 추가 제공하고, 우두머리 처치 시 '우두머리의 기운'과 '응어리진 결정'을 3배까지 획득할 수 있는 '어둠의 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획득한 아이템으로 동(V) 등급 확정 강화를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2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듀얼 속성의 레전드 트레이너 '하토르'와 '지즈'를 이달 23일까지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다. 해당 트레이너들은 두 가지 속성을 동시에 지녀 활용성 높은 선수를 육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하토르는 '파괴의 불꽃 하토르' 코스튬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 코스튬은 화려한 이집트 풍 디자인으로 하토르의 매력을 한층 돋보이게 한다. 착용 시에는 새로운 육성 이벤트가 해금되어 선수 능력치를 대폭 향상시킬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이달 16일까지 '7일 접속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 접속만 해도 매일 색다른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며, 15일에는 '레전드 트레이너 선택권'과 '실버스타 2만5000개' 등 전력 상승에 유용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달 31일까지는 슈퍼스타 트레이너 '어거지 죠'를 확정 영입할 수 있는 슈퍼패스가 새롭게 오픈한다.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판타지 스토리 RPG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를 국내에 정식 론칭했다.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는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트릴로지의 첫 번째 타이틀이다. 기존의 라그나로크 IP와는 다른 새로운 라그나로크 이야기가 진행되며 판타지 스토리 RPG라는 장르에 어울리게 유저들이 한편의 영화를 관람하듯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100여 개의 오픈 필드와 던전에서 20여 명의 영웅 및 스킬 카드 등을 활용해 전략적이고 타격감 넘치는 전투를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은 이날부터 론칭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인게임에서는 출석 보상 이벤트, 가이드 미션 이벤트, 주말 접속 보상 이벤트 등으로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공식 라운지에서는 길드 홍보 이벤트, TIP 공유 이벤트, 덱 자랑 이벤트, 코스튬 자랑 이벤트, 어디까지 가봤니 이벤트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해 문화상품권, 인게임 아이템, 커피 기프티콘 등의 혜택을 증정한다.

 

 

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dc007@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