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어 득점선두', '고등부 월반 출신' 모두 뛴다..K리그 U-15&U-14 챔피언십, 11일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의 K리거가 한자리에 모인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주최하는 K리그 산하 중등부 유소년 클럽 대회인 '2022 그라운드.N U-15&U-14 챔피언십'이 11일 개막, 23일까지 충남 천안시에서 열린다.
◇주니어리그 득점 선두도 출격 준비이 대회엔 K리그 주니어 U-15 A조 득점 1위 박승수(수원)와 B조 득점 1위 한석진(전북)이 나란히 출전한다.
올 시즌 K리그 주니어 U-17 월반에 이어 U-17 챔피언십까지 월반해 뛰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용일기자] 미래의 K리거가 한자리에 모인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주최하는 K리그 산하 중등부 유소년 클럽 대회인 ‘2022 그라운드.N U-15&U-14 챔피언십’이 11일 개막, 23일까지 충남 천안시에서 열린다.
22개 팀이 참가하는 U-15 대회는 4개 조로 나뉘어 조별리그를 치른 뒤 4강 토너먼트로 이어진다. 23일 오후 7시 천안축구센터에서 결승전이 열린다. 저학년 대상 U-14 대회는 20개 팀이 참가해 풀리그로 경쟁한다.
◇주니어리그 득점 선두도 출격 준비
이 대회엔 K리그 주니어 U-15 A조 득점 1위 박승수(수원)와 B조 득점 1위 한석진(전북)이 나란히 출전한다. 박승수는 올 시즌 K리그 주니어리그에서 13골을 터뜨렸다. 키 180㎝ 장신인 그는 양발 사용에 능하고 스피드도 좋다는 평가다. 득점 직후 재미있는 뒤풀이까지 스타성을 갖춘 기대주다. 한석진은 지난해 중학교 2학년생임에도 K리그 주니어 B조 득점왕에 오른 적이 있다. 올 시즌에도 현재 12골을 넣고 있다. 문전에서 침착하고 골 결정력이 좋다.
◇‘고등부 월반’ 출신 주목하라
K리그 챔피언십은 올해부터 저학년 대회에 한해 하위 연령대 선수도 참가하도록 규정을 개정했다. U-17 챔피언십에 중등부 선수가, U-14 챔피언십에 초등부 선수가 참가할 수 있다. 이 규정에 따라 고등부 대회에 참가한 ‘월반 자원’이 이번 대회에도 출전한다.
포항 U-15 주장 박경택은 수비형 미드필더와 센터백을 모두 소화하는 멀티 수비수다. 안정적인 경기 조율 능력과 뛰어난 위치 선정, 정교한 패스 등이 장점으로 꼽힌다. 올 시즌 K리그 주니어 U-17 월반에 이어 U-17 챔피언십까지 월반해 뛰었다. 울산 U-15 김세형은 뛰어난 판단력과 선방 능력을 갖춘 골키퍼다. 그는 U-17 챔피언십에도 2경기 출전하며 대회 우승에 이바지했다.
이평강 김도현(이상 포항) 한석진 권연우(이상 전북) 윤준성 안승호(이상 전남) 이수빈 이시현 오현석(이상 충남아산) 김범준(제주) 등이 U-17 챔피언십에 참가한 적이 있다.
이밖에 주목할 선수도 있다. 서울 U-15 최전방 공격수 김도윤은 가수 김정민의 아들로 잘 알려져 있다. 중학교 2학년이나 키 180㎝에 달하는 좋은 신체 조건을 지녔다. 지난해 U-14 챔피언십 득점왕(9골)을 차지한 부산 U-15 이호진은 올해 U-15 챔피언십에서도 득점왕을 노린다. 그는 현재 K리그 주니어에서도 10골을 기록하며 득점 2위에 올라있다.
kyi0486@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 sportsseoul.com
- '태양♥' 민효린, 민낯이 깐 달걀 같네…120억 집 살더니 산후조리 잘했나봐[★SNS]
- 오정연, 영락없는 여배우 비주얼. 새 프로필 공개
- '박명수♥' 한수민, 딸 민서 생일을 위한 특급 케이크 [★SNS]
- 박은빈 "억소리 나는 챠량 진짜 부술 예정" 블록버스터 '우영우' 혼돈의 백허그 현장
- 성훈, '줄 서는 식당' 비매너 논란 사과…"재미있게 하려다 보니 과했다"[공식]
- '상금 130억↑' 박세리 "코인, 투자에 관심無..그냥 가지고 있어"(돌싱포맨)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