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 2분기 영업익 46% ↑.. 1분기 넘었다

연희진 기자 2022. 8. 10. 14: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올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고른 성장을 이뤘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2022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3839억원, 영업이익 387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올해는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의 본격화와 함께 사업 효율화의 결실로 처음으로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1분기 실적을 넘어섰다"라고 설명했다.

올해 2분기 수입 패션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두 자릿수 신장세를 이어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2022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3839억원, 영업이익 387억원을 기록했다. 사진은 신세계인터내셔날 본사.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올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고른 성장을 이뤘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2022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3839억원, 영업이익 387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12.7%, 영업이익은 46% 증가했다.

2분기는 상대적으로 단가가 낮은 여름 의류를 판매해 계절적 비수기로 여겨진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올해는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의 본격화와 함께 사업 효율화의 결실로 처음으로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1분기 실적을 넘어섰다"라고 설명했다.

올해 2분기 수입 패션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두 자릿수 신장세를 이어갔다. 자체 여성복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2% 신장했다. 비효율 매장 정리, 효율적인 재고관리를 통해 수익이 향상되면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화장품 부문은 니치 향수를 주축으로 안정적인 실적을 이어갔다. 지난해 론칭한 자체 화장품 브랜드 뽀아레의 2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10% 신장했다.

자주사업부문은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13% 증가했다.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의 2분기 거래액은 전년동기대비 19% 늘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7월에도 상반기의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어 3분기 실적도 기대되는 상황"이라면서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성장시켜 브랜드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수입 브랜드를 통해 얻은 수익을 자체 브랜드 육성에 투자해 탄탄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검찰, '쌍용차 먹튀 의혹' 에디슨모터스 압수수색
'베끼고 훔치고'… 중국 산업굴기 뒤엔 한국 피빨기
[르포] '갓성비'라는 당당치킨, 오픈런으로 맛보니
국민스낵 농심 새우깡, 맥주로 다시 태어났다!
비트코인, 2만3000달러대 횡보… CPI 발표 후 상승 기대감
"전기차 바퀴 물에 4분의1 잠기면 수리비로 차 한 대 뽑는다"
'연 3.7%' 안심전환대출, 25조원 공급… "수요 늘면 추가 공급"
둔촌주공 84㎡ 입주권 24억→'16.8억'… 매물 수 급증
"한달도 안 탔는데"... 폭우에 잠긴 내 자동차, 보험처리는?
'물에 잠긴 수입차만 400여대'… 보험사들 손해액은 얼마나?

연희진 기자 toyo@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