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을 부탁해]박승원 경기 광명시장..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노력

2022. 8. 10. 13:48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민선8기 릴레이 인터뷰 <민생을 부탁해> 8번째 손님으로 광명시정을 힘차게 이끌고 계신 박승원 광명시장을 모셨습니다.
어서오세요. 

1. 수도권을 덮친 기록적인 폭우 피해 이야기부터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광명시도 시간당 최고 100mm가 넘는 폭우가 쏟아졌는데, 피해 상황은 어떠십니까?

2. 현재 피해복구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고, 폭우피해에 대한 대책은 어떻게 준비되고 있습니까?

3. 방금 피해복구도 이야기했는데, 시장님께서는 민선 8기를 '회복과 성장'을 강조하시며 시작하셨습니다.

이를 위해 민생경제회복 위원회를 구성하셨다면서요?

4. 민생경제회복위원회, 말씀대로 지금 이 시점에 딱 필요한 것 같네요.

민생경제회복위원회의 구성은 어떻게 되어있고, 어떤 내용을 논의중인가요?

5. 앞서 말씀하신 것처럼 소상공인과 골목상권을 바로 세우기 위해 자영업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 잘 되고 있나요?

6. 특히 요즘 코로나 19로 사업에 실패한 분들이 많습니다. 이분들을 위한 지원도 준비돼 있으십니까?

7. 지역화폐가 은근히 집안 살림에 보탬이 되는데, 광명사랑화폐는 특히 사교육비 결재에 가장 많이 사용한다고 들었습니다.
앞으로 계속 발행하는 것에 대해서도 아무래도 긍정적이시겠죠?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