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최강 보스 '일리아칸' 베일 벗었다

로스트아크 팬들이 그토록 기다렸던 최강 보스 질병군단장 '일리아칸' 정보가 베일을 벗었다. 레이드 입장 아이템 레벨은 1580, 1600으로 결정됐다. 최고 아이템인 '상위 고대 장비' 정보도 함께 공개됐다.
스마일게이트는 10일 CM 리샤의 편지를 통해 일리아칸 레이드, 장비 아이템 상위 구간 확대, 성장 콘텐츠 확장 소식을 전했다.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레이드가 출시된 지 1년 넘게 지나면서 새로운 군단장 레이드를 원하는 팬들의 갈증이 극에 달한 시점에서 이번 일리아칸 소식은 반갑지 않을 수 없다.
일리아칸 레이드는 노멀과 하드 난이도로 구분되고 각각 1580레벨, 160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다. 관문은 3개로 나눠져 있고 입장 레벨만 충족시킨다면 모든 관문에 도전 가능하다.
스마일게이트 측은 "질병으로 오염된 대지에서 일리아칸을 상대하기 위해선 8인 공격대원들 간의 협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쏟아지는 질병 군단을 저지하기 위해 시간에 쫒이며 벌어질 숨 막히는 전투를 기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노멀, 하드 난이도와 함께 입문자를 위한 '에피데믹' 난이도도 준비했다. 에피데믹 난이도는 이전 쿠크세이튼 리허설, 아브렐슈드 데자뷰와 같은 개념이다. 에피데믹 난이도를 클리어하면 다양한 성장 재료으로 교환할 수 있는 '질병의 표식'을 얻을 수 있다. 해당 표식은 노멀, 하드 난이도를 공략해도 수령 가능하다.
일리아칸 등장에 따라 유저들의 장비도 한층 강화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측은 "고대 등급의 장비를 계승시켜 얻을 수 있는 '상위 고대 장비'가 일리아칸 레이드와 함께 출시될 것이다"며 "일리아칸 레이드에서 획득할 수 있는 재료를 기존 장비에 투여해 계승시키는 방식은 기존과 동일하며 최대 1650까지 성장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스마일게이트가 제공한 표에 따르면 기존 고대 장비 19강(1580레벨) 장비를 상위 고대 장비로 계승할 경우 12강(1585레벨)이 된다. 상위 고대 장비의 아이템 레벨은 새로운 재련 재료로 재련할 수 있고 재련 성공 시 5레벨 상승한다.

최상위 유저들의 상징인 '에스더 무기'에도 변화가 생겼다. 스마일게이트 측은 "엘가시아 스토리를 즐기면서 신들이 사용했다고 전해지는 신비한 고대의 언어 '엘라'를 만났을 것이다"며 "바훈투르의 연구 결과 에스더의 힘이 결속된 에스터 무기에 엘라를 부여할 방법을 찾았다"고 전했다.
바훈투르가 발견한 엘라 부여는 선대 갈라루트로부터 이어져 온 기술이다. 6레벨 이상 에스더 무기에만 부여할 수 있고 엘라가 부여된 에스더 무기는 아이템 레벨이 대폭 상승한다. 엘라를 부여하기 위해선 '신비한 돌'이 필요하다. 신비한 돌은 에스더의 기운, 로맨틱 재료 키트 그리고 쇠락의 눈동자로 제작 가능하다.
에스더의 기운에도 변화가 생긴다. 앞서 설명했듯이 에스더 무기는 아크라시아의 상징이다. 일리아칸 군단장 레이드가 출시되면 에스더의 기운 수급처가 확대된다. 스마일게이트는 해당 아이템의 가치를 최대한 보존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콘텐츠가 확장되면서 에스더의 기운 수급처가 추가되도 전체적인 수급량을 조정하겠다"며 "일리아칸 보상으로 교환 가능한 에스더의 기운(귀속) 또한 에스더 무기 위용에 걸맞도록 캐릭터마다 30개로 제한할 것이다"고 전했다.
에스더 무기 강화 소식이 알려지자 경매장에 거래 중인 에슫더의 기운 시세가 60만 골드에서 120만 골드까지 급격핳게 상승했다. 유저들은 "엘라가 부여된 에스더 무기 이펙트 정말 기대가 된다", "에스더의 기운을 판매할 최고의 시기다", "최종 레벨이 1680까지 올라가네", "최상위 유저들 로스트아크 열심히 할 계기가 생기겠네", "골드 엄청 필요하겠다" 등 다양한 의견을 남겼다.

마지막으로 1580레벨에 걸맞은 가디언 토벌전, 카오스 던전이 추가된다. 유저들이 대립해야 할 신규 가디언은 '소나벨'로 기존 레바노스의 외형과 동일하다. 소니벨 토벌전의 입장 레벨은 1580이며 공략 성공 시 고대 등급 장신구, 신규 재련 재료, 전설 질풍 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엘가시아 지역 카오스 던전은 천공 1, 2단계로 구분되어 각각 1580레벨, 1600레벨부터 입장 가능하다. 1580레벨 이상 캐릭터의 경우 각종 콘텐츠로 수급하는 재련 재료가 파괴강석, 수호강석, 경이로운 명예의 돌파석보다 상위 단계인 재련 재료로 자동 변경된다. 돌파석의 경우 보스러시에 추가되는 '영겁의 회랑'으로도 얻을 수 있다.
소식을 전한 CM 리샤는 "8월말 업데이트 소식은 분명 유저들의 관심과 투지를 샘솟게 만들 거라 생각한다. 이번 편지로 전한 내용 외에 MVP 개선, 아바타 창고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편의 기능 강화로 한층 진화된 로스트아크와 여름 업데이트의 하이라이트가 될 질병군단장 일리아칸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한다"고 마무리했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스트아크 ‘세팅 비용 부담’에 유저 불만 높아진다 - 게임톡
- '로스트아크' 대만 시장 공략 재시동 거나? - 게임톡
- 로아 스트리머 로마러 "버서커 스킬 이펙트 변경 시급" - 게임톡
- 로스트아크에서 재현된 한국판 '빛의 아버지' - 게임톡
- 로스트아크 밸런스 패치 “이게 최선입니까?” - 게임톡
- 로아 최강 보스 일리아칸 “석화에 당하면 전멸” - 게임톡
- [로아 톡!] 산악회, ‘일리아칸’ 하루 만에 굴복시켰다 - 게임톡
- [로아 톡!] 일리아칸 “시작부터 끝까지 완벽한 레이드” - 게임톡
- 로아 크리에이터 8인의 평가 “일리아칸, 엄지 척!” - 게임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