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성장 이끄는 혁신기업·제품 한눈에.. 혁신제품 전시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기획재정부와 조달청은 한국도로공사, 한국전력공사와 공동으로 혁신성장을 이끌고 있는 혁신기업과 혁신제품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혁신제품 권역별 순회 전시회를 개최한다.
□ 이종욱 조달청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권역별 전시회는 혁신조달 제도에 대한 일반 국민의 인지도를 제고하고, 공공기관의 혁신제품 공공구매를 촉진한다는 의미가 크다"라며 행사 취지를 소개한 후, ㅇ "혁신제품 발굴에 민간 전문가 참여를 확대하고 혁신제품의 해외 수출을 지원하는 등 질적 분야의 내실화를 강화하여, 혁신조달제도가 미래 한국의 변화를 선도하고 새 정부의 민간주도 혁신성장의 대표정책으로 자리 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혁신성장 이끄는 혁신기업·제품 한눈에… 혁신제품 전시회 개최
중부·호남·경상권별로 혁신제품 전시 및 구매상담회, 간담회 등 부대행사
□ 기획재정부와 조달청은 한국도로공사, 한국전력공사와 공동으로 혁신성장을 이끌고 있는 혁신기업과 혁신제품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혁신제품 권역별 순회 전시회를 개최한다.
* 참고1 : 혁신제품 제도 및 기술마켓 개요
▶ 이종욱 조달청장이 10일 오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혁신제품 권역별 순회 전시회' 개막식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혁신제품 권역별 순회 전시회'는 중부권 전시회(8월 10~11일·대전컨벤션센터)를 시작으로, 호남권 전시회(8월 17~18일·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 영남권 전시회(8월 24~25일·부산 벡스코) 순으로 열린다.
▶ 이종욱 조달청장(왼쪽부터 여섯번째)이 10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혁신제품 권역별 순회 전시회 개막식에서 내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김응걸 혁신조달기획관, 정윤한 대전청사관리소장, 이경훈 학교법인폴리텍이사, 이창봉 한국도로공사본부장, 서철모 대전광역시 서구청장, 이종욱 조달청장, 반장식 한국조폐공사 사장, 조소연 청사관리본부 본부장, 김홍준 대전도시공사 부사장, 백명기 한국조달연구원 원장)
▶ 이종욱 조달청장(가운데)과 반장식 한국조폐공사사장(왼쪽 첫번째)이 10일(대전컨벤션센터) 혁신제품 권역별 순회 전시회에서 시설물 보안/안전을 위한 스마트 자물쇠의 작동방법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 이번 전시회는 중부권 전시회(8월 10~11일·대전컨벤션센터)를 시작으로, 호남권 전시회(8월 17~18일·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 영남권 전시회(8월 24~25일·부산 벡스코) 순으로 열린다.
ㅇ 8월 10일과 11일 양일에 걸쳐 열리는 중부권 전시회에는 58개 혁신기업의 혁신제품이 전시되고, 대전시, 대전도시공사 등 중부권 70개 공공기관의 구매담당자가 참여하여 혁신기업과 공공기관 간 구매 상담 기회가 제공된다.
□ 또한, 부대행사로 스카우터(추천위원) 데모데이, 공공기관 구매담당자 간담회 등 혁신제품 평가 및 제도 설명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개최된다.
ㅇ 특히, 스카우터 데모데이에서는 모빌리티, 로보틱스 분야의 약 40개 제품이 민간 전문가인 스카우터의 현장 추천을 통해 혁신제품으로 심사, 지정될 예정이다.
□ 이종욱 조달청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권역별 전시회는 혁신조달 제도에 대한 일반 국민의 인지도를 제고하고, 공공기관의 혁신제품 공공구매를 촉진한다는 의미가 크다"라며 행사 취지를 소개한 후,
ㅇ "혁신제품 발굴에 민간 전문가 참여를 확대하고 혁신제품의 해외 수출을 지원하는 등 질적 분야의 내실화를 강화하여, 혁신조달제도가 미래 한국의 변화를 선도하고 새 정부의 민간주도 혁신성장의 대표정책으로 자리 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문의: 혁신조달과 박재형 사무관(042-724-7238)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