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소함량 늘려 충치 예방..치과의사가 만든 액상치약

유주연 2022. 8. 10. 04:2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이카랩스 '에센셜브레스'
불소 1000PPM 이상 함유
잇몸건강 위한 성분까지 풍부
가글형으로 손쉽게 관리
[사진 제공 = 에이카랩스]
고불소 치약으로 잘 알려진 에이카랩스(EICA LABS)가 신제품 '에센셜브레스(Essential Breath™)'를 최근 출시했다.

에이카랩스는 치과의사가 만든 구강관리 브랜드다. 에이카랩스 관계자는 "우리가 보통 사용하는 가글 형태 구강청결제는 대부분 평균 90~200PPM 수준 불소를 함유하고 있는데, 충치예방을 위한 최적의 불소 함량은 1000PPM 이상이 돼야 한다는 점에 착안해 가글형 액상치약인 에센셜브레스를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에이카랩스 연구진은 에센셜브레스가 충치예방을 위한 충분한 양의 불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잇몸 건강을 위한 비타민E, 피로인산나트륨, 에코서트(ecosert)·미국 농무부(USDA) 인증 성분을 함유해 간편하게 치아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불소는 자연계 어디서나 존재하는 물질로서 우리가 먹는 육류, 해산물, 채소, 과일, 음료에도 포함돼 있다. 양치질로 인해 흡수 가능한 불소의 양은 최대 0.1~0.2㎎으로 육류 100g을 섭취했을 때 자연적으로 섭취하게 되는 양보다 적다.

최순호 에이카랩스 대표는 "불소는 식약처와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인증하는 충치예방을 위한 물질"이라며 "바쁜 일상으로 양치를 하기 힘든 현대인들을 위해 불소를 충분히 함유한 구강관리 제품을 선보여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최 대표는 "특히 충치가 잘 생기는 환자들이 연령에 관계없이 양치질 외 추가로 사용할 수 있으며, 양치 직후 사용해도 착색의 우려가 없다"며 "남녀노소 모두가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유주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