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W 2022] 美 CFTC 팸 위원 "가상자산 규율..열린 대화 중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캐롤라인 팸(Caroline Pham) 위원은 9일 가상자산 시장규율과 관련 "규제 당국은 가상자산(디지털 자산)의 다음 단계 등 미래에 대해 생각해야 한다"며 "전향적으로 참여하고 열린 마음으로 (업계 관계자들과) 대화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팸 위원도 강 총괄과 질의응답을 통해 "KBW 2022에서 디파이(탈중앙화 금융),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웹3에 대해서 많이 배웠다"면서 "미래에도 적용될 수 있는 규제 등 관련 사업의 지속가능성을 생각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캐롤라인 팸(Caroline Pham) 위원은 9일 가상자산 시장규율과 관련 “규제 당국은 가상자산(디지털 자산)의 다음 단계 등 미래에 대해 생각해야 한다”며 “전향적으로 참여하고 열린 마음으로 (업계 관계자들과) 대화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팸 위원은 이날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이벤트인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Korea Blockchain Week 2022, KBW 2022)’ 메인 컨퍼런스 ‘KBW 2022:IMPACT’에서 해시드 강진 법무총괄과 질의응답을 했다.
팸 위원은 “올해 내 디지털 자산에 대한 미국의 접근법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면서 “특히 CFTC는 기술 및 에셋 중립적이며, 핵심 원칙을 가지고 공정하고 자유롭고 윤리적인 시장을 추구한다”고 말했다.
한편 팸 위원은 KBW 2022 기간에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를 만난 것으로 전해졌다. 장 대표는 “팸 위원 요청으로 직접 만나 가상자산 사용성에 대해 설명한 바 있다”며 “위믹스 생태계와 함께 게임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는 가상자산 쓰임 등에 대해 의견을 전달했다”고 말했다.
팸 위원도 강 총괄과 질의응답을 통해 “KBW 2022에서 디파이(탈중앙화 금융),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웹3에 대해서 많이 배웠다”면서 “미래에도 적용될 수 있는 규제 등 관련 사업의 지속가능성을 생각하게 됐다”고 전했다.
#팩트블록 #KBW #코리아블록체인위크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년간 7번 임신' 본능아내 "남편과 부부관계 싫진 않아"
- "정우성·문가비 만남, 오래된 現연인과 잠시 헤어졌을 때"…새 주장(종합)
- 박나래, 얼굴에 멍 자국 "강남 아빠한테 맞았다"
- 한가인 "소개팅 경험 有…남친 군대 있을 때 나갔다"
- 유흥주점 30대 여성 숨진 채 발견…바닥에 피 흥건
- 이영애, '김여사 연관설' 제기한 유튜버 상대 손배소 패소
- 포클레인에 결박 당한 전처…1년 헬스로 힘 키워 전 남편 보복 살인
- 국제부부 남편 "외도 했지만 성관계 無…벌거벗고 스킨십만"
- '햄버거집 계엄 모의' 노상원…성폭력 전과에 역술인 활동까지
- 1등 나오자 "너도 빨리 사"…회사 동료 10억씩 복권 당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