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일부 국가 한때 '먹통'..한국 이용자들도 불편 호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글의 검색 서비스가 9일(한국시간) 미국 등 일부 국가에서 한때 먹통이 됐다.
국내에서도 접속 오류가 발생해 일부 이용자들이 불편을 호소했다.
이날 구글 검색과 구글 지도 서비스에서는 접속 장애 오류가 발생했다.
이날 구글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이슈로 구글 검색과 구글 지도의 이용에 영향을 미친 내용을 파악했다"며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 문제의 원인을 빠르게 규명했으며 현재는 서비스가 정상화됐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기범 기자 = 구글의 검색 서비스가 9일(한국시간) 미국 등 일부 국가에서 한때 먹통이 됐다. 국내에서도 접속 오류가 발생해 일부 이용자들이 불편을 호소했다. 현재는 서비스 복구가 완료된 상태다.
이날 구글 검색과 구글 지도 서비스에서는 접속 장애 오류가 발생했다. 구글 검색창에는 검색 결과 대신 "서버 오류로 요청 사항을 완료할 수 없다"는 오류 문구가 떴다.
국내에서도 이날 오전 10시30분경 일부 이용자들이 이 같은 오류 현상을 겪은 것으로 확인됐다.
인터넷 서비스 장애를 집계하는 사이트 다운디텍터에 따르면 구글 서비스 접속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는 신고가 미국 내에서만 4만여 건에 달했다. 해당 사이트에 따르면 일본, 대만, 캐나다, 호주 등에서도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구글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이슈로 구글 검색과 구글 지도의 이용에 영향을 미친 내용을 파악했다"며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 문제의 원인을 빠르게 규명했으며 현재는 서비스가 정상화됐다"고 입장을 밝혔다.
Ktig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강서 놀다 유흥업소 끌려가 강간당한 여중생…"5년 뒤 출소, 무서워요"
- 14세 여중생 성폭행·촬영한 교장…"걔가 날 받아들였다"
- 신평 "내가 왜 간신?…공직 맡은 적 없고 尹에 쓴소리, 간신 자격도 없다"
- 이재명 "이분 꼭 찾아 달라"…그날 밤 맨몸으로 맞선 '여의도 장갑차맨'
- "내 방에서 이상한 소리가" 모텔 여종업원 유인 성폭행…저항하자 살해
- "트랙터 시위 여자 애들, 유럽이면 머리에 총알구멍 뚫렸지"…경찰 글 논란
- 유튜버 엄은향, 임영웅 '뭐요' 패러디했다가…"고소 협박 당해"
- 전성애 "엄마, 70대 때 본처 둔 연하남과 열애…그 사람 먼저 죽자 큰 충격"
- 이찬원 대상 영예…"KBS가 낳아주고 길러줘"(종합) [KBS연예대상]
- 곧 스물 예승이…'류승룡 딸' 갈소원, 몰라보게 달라진 분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