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 본격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한의대는 지난 4월 교육부의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3.0) 수요맞춤성장형 유형에 선정되어 2022년부터 2027년까지 6년간 국고와 지방비를 포함하여 약 240억원을 지원받게 된다.
변창훈 총장은 "2019년도부터 LINC+사업으로 쌓아온 우리 대학의 산학협력 성과와 노하우로 글로벌 K뷰티 산업, 기능성 식품산업, 의료기기 및 제약산업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대학의 산학협력 역량 집중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에서 주관하는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3.0)의 현판식을 지난 8일 개최하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선다.
대구한의대는 지난 4월 교육부의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3.0) 수요맞춤성장형 유형에 선정되어 2022년부터 2027년까지 6년간 국고와 지방비를 포함하여 약 240억원을 지원받게 된다. 더 플러스(THE PLUS)기업지원센터를 중심으로 화장품산업ICC, 식품산업ICC, 의료산업ICC 분야 산학협력 역량을 집중하여 공유협업 성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특히, 수성캠퍼스에 위치한 한의과대학 및 부속한방병원의 2024년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 이전으로 조성되는 캠퍼스를 기반으로 의료산업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변창훈 총장은 “2019년도부터 LINC+사업으로 쌓아온 우리 대학의 산학협력 성과와 노하우로 글로벌 K뷰티 산업, 기능성 식품산업, 의료기기 및 제약산업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대학의 산학협력 역량 집중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오경묵 기자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잠실 47억 아파트가 42억에 팔렸다" 이유 알고보니…
- "동네 물놀이터에 비키니 입고 와 술판 벌여"…갑론을박
- "아, 그때 살걸"…초고수들 '이 종목' 가장 많이 샀다 [마켓PRO]
- 강남 외제차들 폭우에 난리났다…날아간 차값만 660억
- 유재석 떠나는 PD들, 위기에 놓인 국민 MC 예능 [TEN스타필드]
- 정용진과 인증샷 찍더니…프로야구 시구 나선 女 정체
- "악어가 나타났다"…온라인 '발칵' 뒤집은 사진 알고 보니
- [종합] '안성현♥' 성유리 "결혼 후 남사친과 여행 간적 있어" 내로남불 태도 ('이별리콜')
- 밤낮 구분 없는 벨소리에 협박까지…동네북 된 공무원 개인폰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