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작의 귀환, 라인게임즈 야심작 '대항해시대 오리진' 23일 정식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30년 전 명작 '대항해시대' IP(지적재산권)를 계승해 발전시킨 신작이 우리를 찾아온다.
라인게임즈는 9일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오픈월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대항해시대 오리진'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오는 23일 오전 10시 모바일 및 PC로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민규기자]30년 전 명작 ‘대항해시대’ IP(지적재산권)를 계승해 발전시킨 신작이 우리를 찾아온다.
라인게임즈는 9일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오픈월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대항해시대 오리진’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오는 23일 오전 10시 모바일 및 PC로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코에이테크모게임스와 모티프가 공동 개발한 ‘대항해시대’ 시리즈 30주년 기념작이다.
이날 간담회에서 이득규 디렉터는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언리얼엔진4를 도입해 풀3D 그래픽으로 개발하면서도 원작의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캐릭터는 2D 느낌을 살리는 것에 집중했다”며 “원작을 계승하면서도 도움말이나 가이드를 추가하는 등 이전에 대항해시대를 경험하지 못한 유저들도 어렵지 않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힘줘 말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16세기 대항해시대를 배경으로 세계 일주, 대양 독점 등 다양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항해, 무역, 탐험, 전투, 성장, 자원관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오픈월드 MMORPG다.
전 세계의 항구의 다양한 문화와 생활양식, 건축물, 함선 등을 리얼한 3D그래픽으로 구현하는 등 원작의 감동을 최신 기술로 재현했다. 특히, 전 세계에서 수집한 빅데이터를 활용한 높은 정밀도로 풍향, 풍속, 해류, 조류 등 현실의 바다를 최대한으로 구현해 실제로 해상에서 함대를 운용하는 것과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다.
라인게임즈는 ‘대항해시대 오리진’ 출시를 앞두고 두 차례에 걸친 CBT(비공개베타테스트)를 통해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다. 실제로 선박, 항해사, 장비 부품 등을 플레이로 유저가 직접 얻어가는 형태로 변경해 확률형 아이템에 기반한 비즈니스 모델을 제거한 것이 대표적이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오는 23일 출시한다. 5명의 제독으로 시작해 정기 업데이트마다 새로운 제독과 항해사, 선박 등의 콘텐츠를 추가해나갈 예정이다. 이 디렉터는 “현재 26명의 신규 제독을 준비해 놓았으며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최대한 안정적으로 많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그동안 ‘대항해시대 오리진’을 기다려준 유저들에게 감사하다. 오랜 기간 개발을 해온 만큼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출시 전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하며, 참가자에게는 게임에 적용할 수 있는 한정 아이템을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최신 그래픽카드와 4K 모니터 등 경품에 자동 응모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와 함께 오는 16일까지 선단명과 서버를 사전에 선점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km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프라이즈' 이중성, 베트남 커피사업 성공 "월매출 4억, 수영장 아파트서 싱글라이프"(근황올림
- 오정연, H사 바이크 앞에서 글래머한 몸매 자랑 '반전 매력'[★SNS]
- 김미연, 폭우에 큰 사고 이어질 뻔 "남편이 차 안에서 가슴까지 물이 차올라"[★SNS]
- '한걸음♥' 박기영, 산소통 없이 몇 미터 잠수? "전복 따러 갈 기세"
- 김동현, 폭우에 신사동 체육관 침수 피해 "수해 복구현장"[★SNS]
- 오상진, 후배들에게 "♥김소영 같은 여자와 결혼하지 마라" ('동상이몽2')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