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투자 상품만"..어니스트펀드, 투자 서비스 전면 개편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어니스트펀드가 개인신용투자 서비스 신규로 제공하고 상품별 카테고리 구체화하는 등 투자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 (자료=어니스트펀드)]
온라인투자연계금융 어니스트펀드는 투자 서비스를 전면 개편하고 웹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동시 오픈했다고 오늘(9일) 밝혔습니다.
개인신용투자 서비스를 신규 제공하고, 상품 확대에 맞춰 상품별 카테고리를 구체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 투자 성향에 따른 맞춤형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도 탑재됐습니다.
개인신용투자 서비스는 개인별 투자성향이 다른 점을 고려해 상품등급과 수익률, 투자기간 등 여러 기준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조건에 맞춰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구성됐습니다.
상품별 투자 금액을 1만 원 단위로 설정 가능한 분산투자 기능이 적용됐습니다. 또, 관심이 있거나 원하는 상품을 담아둘 수 있는 장바구니 기능도 도입해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하고 투자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한 점도 특징입니다.
투자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거나 익숙하지 않은 고객을 위해 모의투자 서비스도 신규 탑재됐습니다. 실제 투자과정과 동일한 절차로, 투자를 실행하기 전 진행방법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모의투자 서비스는 현재 웹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이밖에 상품별 투자설명서 페이지도 전체적으로 개선됐습니다. 기존 고객들의 피드백을 통해 전체 상품등급, 예상투자수익, 손실률 등 투자를 결정하는 핵심 요소를 최상단에 배치했습니다. 주요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주요 투자 포인트를 비롯한 세부 설명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상훈 어니스트펀드 대표는 "고객 관점에서 투자 절차를 보다 효율적으로 간편화한 것은 물론 투자자 입장에서 가장 필요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개선했다"며 "고객들이 각자 성향에 맞는 안전한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 폭우로 난리인데…마포구청장 “비 오는 저녁, 꿀맛” 인증샷
- 하루 폭우에 침수 차량 3천 대 육박…“자차 담보로 보상 가능”
- ‘광복절 특사’ 사면심사위 열려…이재용·신동빈 사면 주목
- “한국은 일본 제국령 조선”…애플 아이폰 왜곡 정보
- 美 보조금 vs. 싼 中 배터리…현대차의 딜레마
- 본격적으로 첫 발 뗀 롯데카드 매각…유력 인수후보는 누구?
- 교육부 이어 고용부도 낙하산 인사에 '시끌'
- 폭우에 금융중심지도 마비…한투증권 시스템 먹통, 거래소도 비 피해
- 건강·연금 보험료 안 낸 사장님, 카드·대출 막힌다
- 컬리는 달라?…상장 앞둔 마켓컬리, 오픈마켓 본격 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