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2에서 엑스플라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 그룹은 9일 블록체인 행사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2(KBW 2022)를 통해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을 지향하는 XPLA(엑스플라)를 공개했다.
9일 KBW 2022 키노트 발표자로 나선 이규창 컴투스USA 대표는 컴투스 그룹이 구축하고 있는 신규 메인넷 브랜드 엑스플라의 브랜드 의미와 비전을 설명했다.
엑스플라 메인넷의 초기 검증자로는 컴투스 그룹을 비롯해 글로벌 탑티어 검증자인 코스모스테이션, 블록체인 기술 기업 오지스, 딜라이트 등이 참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한준 기자)컴투스 그룹은 9일 블록체인 행사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2(KBW 2022)를 통해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을 지향하는 XPLA(엑스플라)를 공개했다.
9일 KBW 2022 키노트 발표자로 나선 이규창 컴투스USA 대표는 컴투스 그룹이 구축하고 있는 신규 메인넷 브랜드 엑스플라의 브랜드 의미와 비전을 설명했다. 또한 Web2에서 Web3로의 패러다임 전환기에서 편리한 가교 역할을 하겠다는 비전을 담았다.
엑스플라는 오는 10일부터 테스트넷을 오픈하고, 안정화 과정을 거쳐 8월 중에 메인넷을 본격 가동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C2X 토큰도 네이티브 코인인 엑스플라로 전환된다. 이때부터 지갑, 블록 익스플로러 등 핵심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다.
이후에는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과의 호환성 확보 작업을 진행한다. 이 작업이 완료되면 최대의 디앱 생태계를 갖춘 이더리움 기반 프로젝트의 상호 호환을 통해 엑스플라 메인넷의 활용성이 강화된다.
컴투스 그룹이 주도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엑스플라 메인넷은 텐더민트 코어를 기반으로 만들어져 지분증명 알고리즘을 사용하며 안정성, 빠른 속도, 확장성이 특징이다. 참여자 중심의 메인넷 철학을 구현해 Web3 게임, 메타버스, NFT 마켓플레이스 등을 주축으로 엑스플라 생태계를 더욱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엑스플라 메인넷의 초기 검증자로는 컴투스 그룹을 비롯해 글로벌 탑티어 검증자인 코스모스테이션, 블록체인 기술 기업 오지스, 딜라이트 등이 참여한다.
또한 FTX 벤처스, 점프 크립토, 애니모카브랜즈, 후오비 벤처스, 크립토닷컴, 해시드 등 핵심 파트너들과도 엑스플라 안정화와 생태계 확장을 위해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한준 기자(khj1981@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컴투스,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기업 ‘메타월드’ 투자
- 컴투스홀딩스 '이터널소드 군단전쟁', 글로벌 업데이트
- 컴투스, MLB-KBO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OOTP Go 23' 글로벌 출시
- 컴투스, 'UNOPND NIGHT'에서 WEB3 전망 공유
- 새해 엔비디아 선점할 승자는...삼성·SK 'HBM4' 양산 준비 박차
- 비(非) 엔비디아 고객사 뜬다…내년 HBM 시장 변화 예고
- [ZD브리핑] 본격화되는 AI 산업…기본법 제정 등 기준 마련
- 해커 손에 들어간 시스코 데이터, 다크웹 마켓서 거래
- [1분건강] 폐암 환자 10명 중 4명은 비흡연자
- 내년 '산업용 AI' 확산 가속…데이터 보호·RAG 수요 급증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