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소녀 엑시 '퀸덤2' 우승→'두번째 세계' 출격 '서바이벌 능력자'

황혜진 입력 2022. 8. 9. 15: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우주소녀(WJSN) 리더 엑시가 JTBC 새 서바이벌 '두 번째 세계'에 출격한다.

8월 9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엑시는 K팝 걸그룹 메인 래퍼들의 치열한 보컬 전쟁을 그리는 JTBC 신규 예능프로그램 '두 번째 세계'에 출연한다.

우주소녀 리더이자 메인 래퍼인 엑시는 데뷔 전 Mnet '언프리티 랩스타2'에 출연해 수준급 랩 실력으로 주목받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그룹 우주소녀(WJSN) 리더 엑시가 JTBC 새 서바이벌 '두 번째 세계'에 출격한다.

8월 9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엑시는 K팝 걸그룹 메인 래퍼들의 치열한 보컬 전쟁을 그리는 JTBC 신규 예능프로그램 '두 번째 세계'에 출연한다.

'두 번째 세계'는 아이돌 그룹 래퍼는 노래 실력이 부족할 것이란 편견을 깨부수고, 보컬 역량을 마음껏 발휘해 올라운드 아티스트로서의 두 번째 세계를 펼쳐나간다는 취지의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경연에는 K팝 대표 걸그룹 8팀 메인 래퍼가 참여해 매 라운드 주제에 맞춰 그룹에 속한 멤버가 아닌 한 명의 완전한 아티스트로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엑시는 첫 방송에 앞서 8월 9일 'KPOP JAMM' 유튜브 채널을 비롯해 포털 사이트를 통해 그룹 블랙핑크의 '스테이(STAY)' 커버 영상을 선보였다.

영상 속 엑시는 노을 지는 풍경을 배경으로 기타 선율에 맞춰 감미로운 보컬을 뽐내 메인 래퍼로서의 모습과는 또 다른 매력으로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우주소녀 리더이자 메인 래퍼인 엑시는 데뷔 전 Mnet '언프리티 랩스타2'에 출연해 수준급 랩 실력으로 주목받았다. 우주소녀가 출연한 Mnet '퀸덤2'에서는 직접 작사, 작곡한 '아우라(AURA)'로 팀을 최종 우승으로 이끌었고, 프로그램을 통해 음악적 역량을 가감 없이 발휘하며 리더로서의 면모를 드러내 이목을 집중시켰다.

앞서 엑시는 지난해 3월 발매한 우주소녀의 '음 (YALLA)'과 지난 7월 발매한 우주소녀의 '던(Done)'을 통해서도 작곡과 작사에 직접 참여해 호평받은 바 있다. 특히 우주소녀의 '던'은 안무 챌린지로 이어져 현재까지도 많은 팬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올라운드 아티스트 면모를 두루 갖추고 있는 엑시가 '두 번째 세계'에 출연해 또 어떤 모습으로 본인의 음악적 역량을 보여줄지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엑시가 출연하는 '두 번째 세계'는 오는 30일(화) 오후 8시50분 첫 방송 된다.

엑시가 속한 우주소녀는 Mnet '퀸덤2' 우승 후 1년 4개월 만에 완전체로 컴백해 각종 음악 방송을 통해 '라스트 시퀀스(Last Sequence)' 무대를 선보여 호평받았다. 음악 방송 활동뿐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JTBC '두 번째 세계' 캡처)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