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이너뷰티 거래액 340배 폭증.."체중관리 상품이 58%"

이정은 2022. 8. 9. 11: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지그재그는 지난 5월 처음 선보인 이너뷰티 상품군의 최근 거래액이 오픈 초기 대비 약 340배 늘었다고 9일 밝혔다.

7월 한 달간 이너뷰티 상품군 거래액은 5월 대비 340배 폭증했으며, 6월과 비교해도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이어 가고 있다.

7월 이너뷰티 거래액 중 체중 관리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58%로 나타났으며, 6월에는 비중이 83%까지 오를 정도로 고객들이 많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그재그, 이너뷰티 거래액 340배 폭증..."체중관

[파이낸셜뉴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지그재그는 지난 5월 처음 선보인 이너뷰티 상품군의 최근 거래액이 오픈 초기 대비 약 340배 늘었다고 9일 밝혔다.

'이너뷰티'는 먹는 화장품을 통틀어 이른다. 지그재그는 지난 5월부터 이너뷰티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피부관리, 체중관리를 비롯 약 830개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7월 한 달간 이너뷰티 상품군 거래액은 5월 대비 340배 폭증했으며, 6월과 비교해도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이어 가고 있다. 특히 체중 관리 상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주로 곤약젤리, 클렌즈 주스, 단백질 음료, 체지방 감소 건강기능식품 등이다. 7월 이너뷰티 거래액 중 체중 관리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58%로 나타났으며, 6월에는 비중이 83%까지 오를 정도로 고객들이 많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너뷰티의 성장에 힘입어 뷰티관 거래액도 전반적으로 증가세다. 7월 뷰티 상반기 결산 기획전 '잘 쓰고 잘 샀어요'를 진행한 주의 거래액은 직전 주 대비 205% 늘어나며 뷰티관 론칭 프로모션 이래 단일 기획전 중 역대 최고 거래액을 달성했다.

지그재그는 이번 달을 시작으로 매월 뷰티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뷰티위크'를 진행할 계획이다. 오는 16일까지 진행하는 8월 뷰티위크에는 이너뷰티를 포함한 약 500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인기 상품을 최대 91% 할인 판매한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최근 지그재그 뷰티관 상품군을 다양화하고 계절 및 고객들의 취향에 맞춘 큐레이션을 강화한 결과 이너뷰티가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