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 통제·9호선 운행 차질..용인서울도로 산사태

황승택 입력 2022. 8. 9. 09:13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9일) 오전 경기 성남시 분당구 용인서울고속도로 용인방면 서판교IC 인근 하산운터널에서 산사태가 발생해 관계자들이 복구 작업을 벌이고 있다. 용인서울고속도로는 전날 발생한 산사태로 용인방면이 통제된 상태다. 사진=뉴스1

서울 지역의 집중호우로 서울 도시고속도로 5개 구간의 양방향 교통이 통제되고 있습니다.

현재 통제되는 구간은 ▲ 반포대로 잠수교 ▲ 올림픽대로 여의하류∼여의상류 ▲ 올림픽대로 염창IC∼동작대교 ▲ 동부간선도로 성수분기점∼군자교 ▲ 내부순환로 성동∼마장 구간입니다.

서울 지하철 9호선 일부 역사의 선로가 침수돼 복구 작업을 하고 있어, 급행열차를 뺀 일반 열차만 운행하고 있습니다.

9호선 개화역~노량진역, 신논현역~중앙보훈병원역 간 구간만 운행되고 있으며, 노들역~사평역은 운행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토피스 홈페이지(https://topis.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지역도 곳곳에서 교통이 통제되고 있습니다.

특히 용인서울고속도로 용인방향 서판교에서 서분당 구간 13㎞가 통제되고 있는데, 이 구간에는 인근 산비탈 면에서 고속도로 쪽으로 다량의 토사가 쏟아져 현재 복구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황승택 기자 hstneo@donga.com

ⓒCHANNEL A(www.ichannel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