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통합정보시스템 전면 개편..엣지·크롬서 사용 가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8일 전면 개편한 보육통합정보시스템의 서비스를 개시한다.
보육통합정보시스템의 개편은 그간 인터넷 익스플로러(IE)에서만 사용이 가능했던 점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종=뉴스1) 임용우 기자 =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8일 전면 개편한 보육통합정보시스템의 서비스를 개시한다.
보육통합정보시스템의 개편은 그간 인터넷 익스플로러(IE)에서만 사용이 가능했던 점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 시스템은 어린이집과 지방자치단체의 업무지원시스템으로, 영·유아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한 행정 업무처리가 이 시스템을 통해 이뤄진다.
복지부는 이번 개편으로 엣지와 크롬 브라우저 등에서도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를 강화했다.
카카오, 페이코 등 간편인증 로그인과 접근성 및 가독성 향상을 위한 메인화면 개편, 처리해야 할 업무’ 등 알림 기능이 추가 제공된다. 전국 3만2000개소 어린이집과 지자체 보육 담당자가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기존 자동응답(ARS) 결제시스템에 '보이는 보육료 자동응답(ARS) 결제시스템'을 추가 도입해 자녀의 보육료 결제 시 스마트폰 화면을 보면서 결제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청각장애인 등 음성 자동응답(ARS) 사용이 원활하지 못했던 사용자들도 보다 쉽게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보육 교직원의 건강검진 결과(국민건강보험공단) 정보를 보육통합정보시스템과 연계해 어린이집에서 보육교직원의 건강 정보를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개선이 이뤄졌다.
한국고용정보원의 실업급여정보 등 연계를 통해 어린이집에 대한 보조금 부정수급 관리도 강화했다.
유보영 복지부 보육정책과장은 "이번 기능개선 사업을 통해 어린이집 및 지자체가 보육통합정보시스템을 다양한 웹브라우저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게 개선해 편의를 향상시켰다"며 "업무 담당자에게 최적의 업무환경을 제공해 영유아 보육에 불편함이 없도록 보육통합정보시스템을 지속 개선해 나가겠다"고 했다.
phlox@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박나래 주변에 '사짜' 너무 많아"…기안84, 4개월전 발언 회자
- '은퇴 선언' 조진웅, 이번엔 신인 배우·스태프 '폭행' 의혹
- "불륜 여배우는 잘만 나오더구만"…조진웅 옹호 서승만 "경솔했다" 사과
- 조세호 '조폭 연루설' 폭로자, SNS 게시글 삭제 "검찰·경찰이 신상 털어"
- "휴직 후 독박 육아 아내에게 생활비 절반 내라는 남편…심하지 않나요"
- "아무 이유없이 얼굴 가격"…다큐 영화감독, 조진웅에 11년전 폭행 피해 고백
- 치매 아내와 이혼한 82세 포르셰 회장, 62세 여친과 네번째 결혼
- 임현택 "의사도 아닌 주사 이모, 불법 의료행위 사기…박나래도 공동정범"
- "중견기업 대표 남편, '22년 헌신'에도 외도에 손찌검…재산분할도 반대"
- '체감 영하 20도' 산 정상에 여친 두고 홀로 하산…6시간 방치해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