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인터뷰]'승장' 조성환 감독 "올 시즌 정말 중요한 승리가 될 것"

김가을 2022. 8. 7. 21: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 시즌 정말 중요한, 의미가 큰 승리가 될 것 같다."

경기 뒤 조 감독은 "무더운 날씨 원정 경기까지 찾아와주신 팬들께 감사하다. 올 시즌 정말 중요한, 의미가 큰 승리가 될 것 같다. 골도 많이 만들어냈다. 어려운 상황에서 선수들, 벤치, 원정 팬 모두가 만든 결과인 것 같다. 주말 경기 잘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성환 인천 유나이티드 감독. 사진제공=한국프로축구연맹

[대구=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올 시즌 정말 중요한, 의미가 큰 승리가 될 것 같다."

조성환 인천 유나이티드 감독의 말이다.

인천 유나이티드는 7일 DGB 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대구FC와의 '하나원큐 K리그1 2022' 원정 경기에서 3대2로 승리했다. 인천(9승10무6패)은 세 경기 만에 승리를 챙겼다.

경기 뒤 조 감독은 "무더운 날씨 원정 경기까지 찾아와주신 팬들께 감사하다. 올 시즌 정말 중요한, 의미가 큰 승리가 될 것 같다. 골도 많이 만들어냈다. 어려운 상황에서 선수들, 벤치, 원정 팬 모두가 만든 결과인 것 같다. 주말 경기 잘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벤치와 선수들과의 전술적, 전략적 커뮤니케이션을 잘 이행해 준 것이 승리로 이어졌다. 위기 관리가 잘 된 것 같다. 에르난데스에 몰려있던 부분을 아길라르 쪽으로 바꿨다. 김도혁 등이 사이드로 나오면서 득점을 만들 수 있었다"고 했다.

기대했던 '카드'가 터졌다. 여름 이적 시장에서 품에 안은 에르난데스다. 이날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격한 에르난데스는 1골-1도움을 기록하며 펄펄 날았다. 조 감독은 "에르난데스가 스트라이커 뿐만 아니라 윙포워드로서의 경기력을 선보였다. 다음 시즌에도 전략적으로 기대를 갖게 하는 경기였다. 무득점이 길어지면 본인도 부담감을 가질 수 있었다. 승리에 대단한 활약을 했다"고 칭찬했다.

조 감독의 걱정은 남아있다. 경기 중 이명주가 부상으로 이탈했다. 조 감독은 "이명주는 선수 접촉은 없었던 것 같은데 무릎쪽이 안 좋다고 한다. 검진을 해봐야 알 것 같다"고 했다.

한편, 인천은 13일 전북 현대와 격돌한다.

대구=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이민정, '♥이병헌'도 반할 눈부신 비주얼...일상이 '화보'
“조작인 것 같은데?”..'현빈♥' 손예진, 갑작스러운 조작 논쟁
톱스타 충격적인 사생활..유명 감독도 분개
촬영장에 괴한 침입해 모델 집단 성폭행..男스태프들도 피해 입어
“11살 딸 재산, 6천 억..4살 딸, 부동산만 10개” 톱스타들의 놀라운 씀씀이 (라떼9)
이소라, 아이 셋 엄마였다…“20살에 낳은 큰딸, 첫생리때 집 아닌 밖에서 도울 수밖에”
이지훈♥아야네, 신혼인데 싸우지도 않나봐…꼭 끌어안고 꿀뚝뚝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