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박물관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동동하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박물관이 오는 11~15일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동동하하'를 운영한다.
7일 경기도박물관에 따르면 '동동하하'는 단체 관람객 위주로 운영하던 상설·기획전 연계 교육 프로그램과 체험형 키트 프로그램 등을 방학을 맞아 특별히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어린이 동반 가족 관람객 대상 프로그램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박물관이 오는 11~15일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동동하하'를 운영한다.
7일 경기도박물관에 따르면 '동동하하'는 단체 관람객 위주로 운영하던 상설·기획전 연계 교육 프로그램과 체험형 키트 프로그램 등을 방학을 맞아 특별히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먼저 '안녕! 박물관: 어린이를 위한 가족 도슨트'가 진행된다. 박물관의 전시해설사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전시 해설을 진행하는 도슨트 프로그램으로, 초등학교 고학년과 저학년으로 나눠 운영한다.
'팝업! 세종대왕릉'은 자랑스러운 세계유산인 조선왕릉을 팝업 키트로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왕릉을 구성하는 홍살문·정자각·봉분 등을 오리고, 색칠하고, 붙이면서 자연스럽게 그 구조와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다.
블록 키트를 활용해 박물관의 주요 소장품인 정몽주 초상과 책가도 등을 전시로 꾸며보는 '뮤지엄 아트: 나만의 전시실'은 박물관에서 인기 있는 초등학교 단체 관람객 대상 체험 활동이다. 여름방학을 맞아 특별히 어린이 관람객과 가족 관람객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경기도박물관이 새롭게 개발한 게임 형식의 전시 해설 애플리케이션 '경기 천년 시간 수호대_미래로'를 활용하는 프로그램도 있다. 박물관에서 제공하는 태블릿PC를 이용해 상설전시실의 소장품을 AR 게임으로 체험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모두 모두 온라인 사전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잔여 인원에 한해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그 밖에 '항일과 친일, 백 년 전 그들의 선택' 특별전과 연계한 유시민 작가의 '일본어 요소를 지양하는 글쓰기 방법' 경기인문콘서트가 준비됐다. 아카펠라그룹 아카시아의 공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공연은 당일 현장 접수로 입장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박물관 누리집(https://musenet.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 프로그램 사전 접수는 오는 8일부터 지지씨멤버스(https://members.ggcf.kr/)에서 가능하다.
박물관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행사를 준비했다. 특히 '경기 천년 시간 수호대_미래로'는 지난 7월 20일 시범운영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에게 호응이 매우 좋았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관람객들에게 박물관에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iamb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행위 '국정농단' 칭할 수 있나" 국립국어원에 올라온 게시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나나, 상의 탈의 후 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