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캠시스, 자회사와 중국 CRRC그룹의 전기차 공동개발 추진에 25%대↑

강수지 기자 2022. 8. 5. 13: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캠시스가 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캠시스의 자회사인 초소형 전기차 제조기업 쎄보모빌리티가 중국 기업과 상용 전기차 개발을 함께 추진한다는 소식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이날 쎄보모빌리티는 중국 CRRC(중국중차) 자동차그룹과 상용 전기차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쎄보모빌리티와 공동개발을 할 자회사 웨이팡루이츠기차시스템유한공사는 전기버스·대형트럭 등 상용차 생산에 특화된 기업으로 승용 전기차도 생산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캠시스는 5일 오후 1시 19분 전거래일 대비 610원(25.58%) 오른 2995원에 거래되고 있다. /사진제공=캠시스
캠시스가 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캠시스의 자회사인 초소형 전기차 제조기업 쎄보모빌리티가 중국 기업과 상용 전기차 개발을 함께 추진한다는 소식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5일 오후 1시 19분 캠시스는 전거래일 대비 610원(25.58%) 오른 2995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쎄보모빌리티는 중국 CRRC(중국중차) 자동차그룹과 상용 전기차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쎄보모빌리티는 캠시스의 100% 자회사다.

CRRC 그룹은 중국 내 고속열차를 단독으로 공급하는 세계 1위 철도 부문 기업이다. 46개의 자회사·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 쎄보모빌리티와 공동개발을 할 자회사 웨이팡루이츠기차시스템유한공사는 전기버스·대형트럭 등 상용차 생산에 특화된 기업으로 승용 전기차도 생산하고 있다.

양사는 0.5톤(t)과 0.8톤급 소형 상용 전기차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쎄보모빌리티는 소형 전기차 분야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리베이는 생산라인을 구축한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양사는 쎄보모빌리티의 2인승 초소형 전기차 '쎄보C'의 생산 협력을 포함, 세부 협력 사항을 추가로 논의한 후 본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소형 전기 상용차 출시 후 양사는 자국에서 각각 판매하며 동남아시아, 유럽 등에 대한 수출은 지역을 분담해 시장을 개척할 계획이다.

[머니S 주요뉴스]
달로 떠난 탐사선 다누리, 우주에서 BTS 다이너마이트 튼다
"적금 깨고 다시 들까" 카카오뱅크, 오늘부터 26주적금 금리 3.5%로 인상
"투자심리 위축"… 비트코인, 2.38% 하락해 2만3000달러대 붕괴
남양유업 갑질과 머스크 성추행…반복되는 '오너 리스크' 어떻게
"취득세 중과 피할 수 있어"… '40억 차익' 류준열, 부동산 투기 해명
'활동중단' 19개월만… '이휘재♥' 문정원, 자숙 끝?
"하나의 중국"… 큰절 안한 中 아이돌 멤버가 또?
유해진 영어 실력 '헉'… 윤균상 "형 있어서 다행"
"'누님이라 부를까요?"… 박준금 심쿵♥, 현빈 아냐?
"수지 닮았다고?"… '국민 첫사랑' 등극할 女아이돌

강수지 기자 joy82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