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보장만 가입..카카오페이 GA, 'DIY여행보험' 개시

박광범 기자 2022. 8. 5. 10: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페이의 법인보험대리점(GA) 자회사인 KP보험서비스가 원하는 보장만 선택해 설계하고, 보험상품 간 가격비교도 할 수 있는 'DIY해외여행보험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에게 꼭 알맞은 보장이나 금액만으로 보험 상품을 직접 설계한 이후 고른 조건에 따라 여러 보험사들의 상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KP보험서비스는 사용자들의 보다 많은 상품들을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보험상품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의 법인보험대리점(GA) 자회사인 KP보험서비스가 원하는 보장만 선택해 설계하고, 보험상품 간 가격비교도 할 수 있는 'DIY해외여행보험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에게 꼭 알맞은 보장이나 금액만으로 보험 상품을 직접 설계한 이후 고른 조건에 따라 여러 보험사들의 상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최저가 기준으로 정렬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해 사용자 편의를 높였다.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에서 가입할 수도 있다. 특히 대표자가 일행들의 보험까지 한 번에 간편가입하는 것도 가능하다.

현재 △KB손보 △한화손보 △메리츠화재 △현대해상 등 4개사의 해외여행보험 상품을 제공 중이고, 이달 중 DB손보와 하나손보의 상품이 추가 입점할 예정이다. KP보험서비스는 사용자들의 보다 많은 상품들을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보험상품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가입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구체적 보장 내용으로는 △여행 중 코로나19(COVID-19) 확진시 해외병원 치료비 △도난 △물건 파손 △비행기 결항 △수하물 지연 등이 있다.

KP보험서비스 관계자는 "리뷰 작성과 확인 기능을 구축해 실제 보험 가입자들의 후기를 통해 본인에게 딱 맞는 상품을 고를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며 "앞으로도 사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어머니 안 계세요?"…주영훈, 불편한 패드립박재범, 공연중 흑인비하? "날 미워해도 내 팬들은…" 해명'100억 CEO' 김준희, 통 큰 복지 "휴가전날 전 직원 조기퇴근"영탁 "트로트 전향 후 관상 바뀌어"…과거 모습 어땠길래"돈 관심 없다"더니 건물로 '40억 차익'…류준열, 투기 해명
박광범 기자 socool@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