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약재에 스마트팜 적용'..한의약진흥원·TF바이오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한의약진흥원 한의약인프라본부는 TF바이오와 한약재별 스마트팜 적용 재배법 프로토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조현우 한국한의약진흥원 한의약인프라본부장은 "공공기관과 기업, 지역 간 상생협약을 통한 한약재 스마트팜 프로토콜 개발은 한의약 산업 육성·발전에 중요한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한약재 스마트팜 재배법 프로토콜 개발 위한 공동연구
[서울=뉴시스] 안호균 기자 = 한국한의약진흥원 한의약인프라본부는 TF바이오와 한약재별 스마트팜 적용 재배법 프로토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한의약진흥원 한의약인프라본부는 지역 특화 한약자원 발굴과 시범 재배를 통한 소득향상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21년부터 전남 장흥군 지역에 승마 등 고소득 약용작물에 대한 적응성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양측은 이번 협약에 따라 ▲한약재 안전성 평가 및 유효성분 분석 ▲온실 자원 생육조사와 생산단가 분석 ▲유통망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공동 연구를 통해 식용자원에만 국한된 스마트팜 재배의 한계점을 극복하고 ▲안전성과 유효성이 입증된 의약품용 한약재 생산 ▲해외 수입 의존도가 높은 한약재 대체 방안 ▲조직배양을 통해 인공재배가 불가능한 한약재 생산 프로토콜 개발 등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조현우 한국한의약진흥원 한의약인프라본부장은 "공공기관과 기업, 지역 간 상생협약을 통한 한약재 스마트팜 프로토콜 개발은 한의약 산업 육성·발전에 중요한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TF바이오 최은일 대표는 "안전한 한약재 생산과 공급을 위한 스마트팜 프로토콜 개발에 전사적 차원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hk@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황장애' 김민희, 이혼 10년간 숨긴 이유…"지인 남편이 밤에 연락"
- 오늘부터 한국판 블프 '코세페'…현대車 200만원·가전 40% 최대 할인
- [전문]민주, 윤-명태균 녹취록 공개…"윤 '김영선 해주라고 했다'고 말해"
- 김용현 "北, 러에 미사일 1000여발·포탄 수백만발 제공"
- "여자 옆 앉더라" "女화장실 들어와"…'여장남자' 출몰에 日 공포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40인분 노쇼 논란' 정선군청 "위탁사 실수로 누락…피해업주와 합의"
- 이다은 "윤남기 언론사 사장 아들…타워팰리스 살았다"
- '소녀상 입맞춤' 美 유튜버, 편의점 업무방해 혐의로 출국정지(종합)
- 골목길 여성 뒤쫓아간 男…시민이 구했다 "초등생 딸 생각나"(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