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 강원도는 축제다

이동명 2022. 8. 5. 00: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공포감과 더불어 무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여름축제가 강원도내 곳곳에서 열려 피서객을 유혹한다.

국내 최초 미디어아트 아이스쇼인 'G-SHOW: Dragon Flower'가 5일 강릉에서 막을 올려, 9월 4일까지 강릉하키센터에서 열리면서 창작뮤지컬 형식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펼치고, 2022 주문진해변축제도 6~7일 주문진해수욕장 일원에서 해변 조개잡기대회 등을 내용으로 열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변·산·하천 곳곳 이색 축제
이달 말까지 시·군 피서객 유혹
강릉 미디어아트 아이스쇼 눈길
▲ 강원도 평창군 대화면 땀띠공원과 꿈의 대화 캠핑장 일대에서 '어게인 섬머!(Again Summer)'을 주제로 열린 제8회 평창더위사냥축제에서 방문객들이 땀띠귀신사냥 워터워를 즐기고 있다. [평창군 제공]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공포감과 더불어 무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여름축제가 강원도내 곳곳에서 열려 피서객을 유혹한다.

국내 최초 미디어아트 아이스쇼인 ‘G-SHOW: Dragon Flower’가 5일 강릉에서 막을 올려, 9월 4일까지 강릉하키센터에서 열리면서 창작뮤지컬 형식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펼치고, 2022 주문진해변축제도 6~7일 주문진해수욕장 일원에서 해변 조개잡기대회 등을 내용으로 열린다.

제7회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는 지난 7월 29일 개막해 오는 7일까지 황지연못, 중앙로 등 태백지역 곳곳에서 진행 중이다. 정상급 뮤지션들의 야외공연으로 이뤄진 ‘2022 속초 썸머 페스티벌’이 12~18일 속초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제6회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는 지난 3일부터 오는 7일까지 도시산림공원 토리숲에서, 제32회 나라꽃무궁화 홍천축제는 5~6일 무궁화수목원에서 열린다. 제11회 횡성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가 13~15일 둔내종합체육공원에서, 제9회 횡성더덕축제는 오는 26~28일 청일면 유동리에서 개최된다.

제9회 효자열녀마을 옥수수축제는 6~7일 영월 북면 공기2리에서 마련된다. 평창지역의 경우 올해 평창더위사냥축제와 평창진부오대천물놀이축제가 지난 7월 29일부터 오는 7일까지 각각 대화면과 진부면의 축제장에서 열리고 있으며, 계촌클래식축제는 방림면 계촌마을에서 오는 27~28일 개최 예정이다.

2022 정선 고한 함백산야생화축제가 지난 7월 30일부터 오는 7일까지 만항재 산상화원에서, 제16회 철원 화강 다슬기축제는 4~7일 화강 쉬리공원 일원에서 진행되고 있다.

화천토마토축제는 5일 사창리 일원에서 개막, 7일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을 맞는다. 축제의 백미인 ‘황금반지를 찾아라’에는 파치 토마토 45t과 총 30돈 분량의 금반지 40개가 투입된다.

춘천 대표 축제인 ‘제15회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는 오는 30일부터 9월 4일까지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임시주차장 일대에서 진행된다. 올해는 축제장 야외 먹거리 판매의 부정적 이미지 해소를 위해 지역 내 식당도 이용하기로 하고, 축제장에서 셔틀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 대다수의 도내 여름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해 2019년 이후 3년만에 정상 개최되면서 지역경기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지역종합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