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카' 최예나, 음악방송 최초 공개'SMARTPHONE' 

손봉석 기자 2022. 8. 4. 19: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net ‘엠카운트다운’ 방송 화면 캡처



가수 최예나(YENA)가 7개월 만에 게임 히어로로 캄백했다.

최예나는 4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두 번째 미니앨범 ‘SMARTPHONE(스마트폰)’의 동명의 타이틀곡 ‘SMARTPHONE(스마트폰)’ 무대를 음악 방송 최초로 공개했다.

무대 공개에 앞서 최예나는 인터뷰를 통해 “‘SMARTPHONE’은 스마트폰이 친구이자 일상이 된 현시대를 예나만의 시선으로 표현한 곡이다”라고 소개한 후 포인트 안무를 선보였다. 특히 최예나는 자신의 스마트폰 배경, 사용하는 용도 등 TMI를 공개하며 무대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최예나는 마치 게임 속 같은 다채로운 무대 세팅 속에서 게임 캐릭터 같은 비현실적인 비주얼로 등장했다. 7개월 만에 신곡으로 돌아온 최예나는 청량함과 중독성 강한 무대를 펼치며 음악 팬들을 최예나로 가득한 게임 속으로 초대했다.

최예나는 ‘스마일 히어로’에서 ‘게임 히어로’로 변신, 한번 빠지면 나오기 힘든 게임처럼 음악 팬들을 사로잡았다. 또 양손의 엄지와 검지를 사용해 스마트폰을 연상시키는 따라하기 쉽고 흥겨운 포인트 안무로 흥을 높이며 강한 중독성을 유발했다.

최예나는 지난 3일 두 번째 미니앨범 ‘SMARTPHONE’을 발매하고 7개월 만에 복귀했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SMARTPHONE’을 비롯해 수록곡 ‘Make U Smile(메이크 유 스마일)’, ‘WithOrWithOut(위드오어위드아웃)’, ‘Lemon-Aid(레몬-에이드)’, ‘U(유)’까지 전곡 음원차트 진입하는 성적을 기록했다.

타이틀곡 ‘SMARTPHONE’은 최예나 신나는 보컬과 함께 폭발하는 후렴구의 멜로디가 강한 중독성을 자아내는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15시간 만에 조회수 300만뷰를 돌파하는 등 글로벌 팬들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