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시큐리티, 의정부시청에 콘텐츠 무해화 솔루션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보보안 전문 업체 지란지교시큐리티(대표 윤두식)는 의정부시청 대민 시스템에 콘텐츠 무해화(CDR) 솔루션 '새니톡스'를 공급했다고 4일 밝혔다.
의정부시청은 민원인이 업로드한 문서에 대해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번 솔루션 도입을 결정했다고 지란지고시큐리티는 설명했다.
새니톡스는 문서 구조를 분석해 악성코드 및 랜섬웨어로 악용될 수 있는 액티브 콘텐츠 영역만을 탐지, 제거(비활성화)한 후 안전한 파일로 재조합하는 CDR 솔루션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임유경 기자)정보보안 전문 업체 지란지교시큐리티(대표 윤두식)는 의정부시청 대민 시스템에 콘텐츠 무해화(CDR) 솔루션 '새니톡스'를 공급했다고 4일 밝혔다.
의정부시청은 민원인이 업로드한 문서에 대해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번 솔루션 도입을 결정했다고 지란지고시큐리티는 설명했다.
새니톡스는 문서 구조를 분석해 악성코드 및 랜섬웨어로 악용될 수 있는 액티브 콘텐츠 영역만을 탐지, 제거(비활성화)한 후 안전한 파일로 재조합하는 CDR 솔루션이다. 단일 장비부터 웹, 메일, 스토리지 등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또, 위험도 정보제공, 연관분석, 연계시스템 별 정책 설정 등 다양한 관리 기능을 함께 제공한다.
새니톡스를 통해 공공 웹 사이트의 게시판을 구축할 경우 업로드·다운로드 되는 첨부파일을 모두 무해화하기 때문에, 관리자뿐 아니라 게시판 이용자까지 무해화된 안전한 파일만을 열람할 수 있게 된다.
이상준 지란지교시큐리티 신기술융합부 사업 부장은 "국민의 일상과 밀접하게 맞닿아 있는 공공기관은 대민서비스 및 내부 보안에 민감할 수밖에 없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을 위한 안전한 대민서비스에 보탬이 되겠다"고 밝혔다.
임유경 기자(lyk@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란지교시큐리티, 스팸스나이퍼에 이메일 유사도 필터링 엔진 탑재
- 지란지교시큐리티, 1분기 영업손실 35억원...적자폭 키워
- 지란지교시큐리티, ICT중기 정보보호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 지란지교시큐리티, CDR·웹격리로 '제로트러스트' 보안 지원
- [ZD브리핑] 트럼프 귀환에 韓 산업계 '벌벌'…대응책 마련 고심
- IRA 적용 코앞…'K전구체' 출하량 대폭 성장 앞둬
- "갑자기 펑·펑·펑"…잠자던 포항시민들, 포스코 제철소 폭발에 떨었다
- 尹, 금융·통상·산업 회의체 가동 주문...트럼프 2기 대비
- 임현택 의사협회장 불신임안 통과…13일까지 비대위원장 선출
- 콘텐츠 불법 유통 '누누티비' 운영자 검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