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사로잡은 8월 EDM · 풀파티.. '월디페' '마이크로 서울' 등 다양

2022. 8. 4. 17:2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서울(좌)/워커힐호텔(중앙)/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우)

올여름 오프라인 축제를 갈망하는 2030 세대들이 앞다퉈 여름 축제 티켓 예매에 불을 지폈다.

이에 화답이라도 하듯 EDM 페스티발, 풀파티 등 다양한 여름 축제들이 잇따라 관객을 맞이하고 있다. 특히 정부의 방역 정책 완화에 발맞춰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열린 축제인 만큼 다채로운 행사들이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8월 한달간 시원한 재미와 볼거리를 선사하는 여름 페스티발을 모아봤다. 

2022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2022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이 8월 다시 돌아온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6월 개최가 취소됐던 EDM 페스티벌 ‘월디페’가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올해 16주년을 맞이하는 ‘월디페’는 앞서 저스티스, 아비치, 펜듈럼, 앨런워커, 포터 로빈슨, 무라마사, 보이즈 노이즈, 마데온 등 EDM 씬에서 가장 핫한 디제이와 프로듀서들이 공연을 하면서 화제를 모았으며 한해 평균 10만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대한민국에 EDM 페스티벌을 대중에게 알린 페스티벌로 평가 받고 있다.

올해는 해외 EDM 페스티벌의 헤드라이너급 아티스트 12팀 이상과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 30팀이 참여하여 페스티벌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DJ로 참여하는 천재현 성형외과 의사 겸 인플루언서는 "2017년 이후로는 매해 평균 10만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대한민국에 EDM 페스티벌을 대중적으로 알린 페스티벌로 평가 받고 있으며 올해는 가장 핫한 행사가 될것"이라고 밝혔다.

마이크로 서울 2022 : NFT 사운드 & 비어 페스타

‘월디페’의 뒤를 이어 '마이크로 서울' 페스티벌이 올 여름 EDM 페스티벌 붐을 잇는다.

'마이크로 서울 2022 : NFT 사운드 & 비어 페스타'는 서울랜드 피크닉파크에서 오는 27일~28일 주말 양일간 개최된다.

'마이크로 서울'은 세계 최대 규모의 NFT 미디어 아트 및 EDM 사운드 페스티벌로, 기존 여름 페스티벌들의 재미를 그대로 가져가되 미디어 아트 등 트렌디한 소재를 접목시켜 참신함을 더했다.

라인업은 메스토, 카제 등 굵직한 해외 라인업을 포함해 반달록, 준코코, 소다, 아스터, 네오 등 국내외 정상급 DJ들이 분위기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마이크로 서울' 페스티벌은 인터파크 티켓, 위메프 등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메가 웨이브 페스티벌

노을 지는 야외 파도풀에서 EDM, 힙합 등을 즐길 수 있는 풀파티도 있다.

캐리비안베이는 이번달 14일까지 여름 축제 ‘메가 웨이브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메가 웨이브 페스티벌’은 야외 파도 풀 앞에 조성된 ‘자이언트 크라켄’을 중심으로 했다. 크라켄은 할리우드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에도 등장했던 문어를 닮은 전설 속 바다 괴물이다. 

약 25미터 길이의 초대형 다리로 파도풀 해적선을 집어삼킬 듯이 실감나게 연출된 크라켄은 스페인풍의 캐리비안 베이와 어우러지며 더욱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매주 토요일에는 온라인 쇼핑 사이트 G마켓과 함께 박명수·구준엽 등 스페셜 DJ가 릴레이로 출연한다.

워커힐 · 파라다이스시티 · 반얀트리 호텔 풀파티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야외수영장 '리버파크'에서 '2022 워커힐 비키니 풀파티'를 오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연다. 

매회 다른 테마로 꾸민 야외 수영장, 각 테마별로 초대된 아티스트와 디제이가 선사하는 화려한 퍼포먼스는 '워커힐 비키니 풀파티'에서만 즐길 수 있는 볼거리다. 

티켓은 '마켓컬리'에서 구매할 수 있다.

파라다이스시티도 오는 30일까지 스파 '씨메르'에서 '썸머 스플래시 인 파라다이스' 여름 이벤트를 개최한다. 

'씨메르' 야외 수영장에서 낮부터 밤까지 여름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아쿠아 라운지 콘셉트의 행사다. 

1층 야외 수영장은 EDM 음악이 흘러나오는 뮤직 라운지로, 3층 인피니티 풀은 휴양지 비치 클럽 콘셉트의 선셋 라운지로 꾸며진다.

온수풀을 갖춘 반얀트리호텔은 '오아시스 야외 수영장’을 개장하고 지난 7월부터 풀파티를 열고있으며 오는 13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개최된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