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확진자 격리 완화하고 거리두기도 없앨 듯"..CNN 보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정부가 이르면 이번 주부터 코로나19에 관한 권고사항을 완화할 예정이라는 현지 보도가 나왔다.
3일(현지시간) CNN은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이르면 이번 주에 이 같은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또 CNN이 입수한 계획안에 따르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노출된 이들에 대한 격리 권장이 완화되고, 현재의 6피트(182cm) 사회적 거리두기는 강조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CNN은 일부 완화 사항이 이르면 이번주 시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DC “지침 계속 평가·업데이트”
확정적 발표는 아직 안나와
미국 정부가 이르면 이번 주부터 코로나19에 관한 권고사항을 완화할 예정이라는 현지 보도가 나왔다.
3일(현지시간) CNN은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이르면 이번 주에 이 같은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CNN은 해당 사안을 잘 아는 관계자들을 인용해 이같이 전하며 CDC가 학교와 지역사회에서 현재 통용되는 코로나19 가이드라인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 CNN이 입수한 계획안에 따르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노출된 이들에 대한 격리 권장이 완화되고, 현재의 6피트(182cm) 사회적 거리두기는 강조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학교에서 바이러스 확산 여부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했던 검사도 완화된다.
CNN은 일부 완화 사항이 이르면 이번주 시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다만 이들 사항은 교육계와 보건계에 전달돼 검토 중이며 아직 확정되지는 않았다고 CNN은 설명했다. CDC는 CNN에 “우리는 우리의 지침을 계속 평가하고 업데이트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준희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檢, 대장동 ‘초과이익환수 삭제’ 자료 확보…성남시 다시 겨눠
- 조수진 “이준석 설득 좀”...진중권 “부당하고 절차적 정당성도 없는 일에 협조 못해”
- 이준석 “내부총질하던 당대표 바뀌니 참 달라졌고, 참 잘하는 당 아닌가”
- [단독]오신환 전 국회의원, 서울시 정무부시장에 내정
- 이재명 “여당 고발따른 수사를 사법리스크라고 하면 매우 유감”
- 맞을 수록 크는 이준석?...차기 대선 주자 적합도에서 상승세[리서치뷰]
- 경찰, ‘김혜경 법인카드 유용 의혹’ 핵심 배모씨 소환 조사
- 악랄해진 ‘몸캠’…‘아우팅’ 두려운 性소수자 노린다
- “정은경은 이순신, 백경란은 원균”...여야 방역정책 공방
- ‘그리웠던 사람 만났다’던 탁현민...제주서 文과 함께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