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현장] "입덕 타이밍"..최예나, MZ세대 자신감으로 '청량 레벨업'(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최예나가 '게임 히어로'로 돌아왔다.
3일 오후 4시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최예나의 두 번째 미니앨범 '스마트폰'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스마트폰이 일상이자 친구가 되어버린 현 시대를 최예나의 시선으로 표현한 가사는 MZ세대의 공감대를 형성하기에 충분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가수 최예나가 '게임 히어로'로 돌아왔다.
3일 오후 4시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최예나의 두 번째 미니앨범 '스마트폰'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최예나의 컴백은 지난 1월 발표한 솔로 데뷔 앨범 '스마일리' 이후 7개월 만의 일이다.
최예나는 "솔로 데뷔 후 첫 대면 쇼케이스라 설레고 떨린다. 열심히 하겠다. 이번 앨범 포인트는 업그레이드다. 미니 1집보다 한단계 더 성장한 음악을 들고왔다. 레벨 업 된 만큼 귀도 즐거울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번 앨범은 'MZ세대 아이콘'인 최예나의 솔직당당한 매력을 전면에 내세웠다. 지난 앨범에서 '스마일 히어로'로 변신했던 최예나는 이번에는 '게임 히어로'로 '히어로 세계관'을 이어간다.
최예나는 "실제 내 이야기와 내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했다. 실제로 게임을 좋아하기 때문에 '게임 히어로'라는 콘셉트를 잡았다. 나만의 긍정 에너지와 시원함을 더한 청량 서머송이다. 지금 내게 입문해야 한다. 앞으로 보여줄 게 많다. 맥시멈을 레벨 10으로 잡는다면 레벨 3정도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소개했다.
타이틀곡 '스마트폰'은 전자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업비트 팝/록 장르의 곡으로 에너제틱한 드럼 비트와 전자베이스 사운드가 매력적인 곡이다. 스마트폰이 일상이자 친구가 되어버린 현 시대를 최예나의 시선으로 표현한 가사는 MZ세대의 공감대를 형성하기에 충분하다.
최예나는 "데모 버전 때부터 '스마트폰'이란 부분이 너무 좋아서 이 키워드를 꼭 쓰고 싶었다. 지난 앨범 '스마일리'와도 비슷했다. 운명인 것 같다"며 "'여고추리반' 인연으로 문상훈이 바쁜데도 뮤직비디오에 출연해줘서 감사했다"고 전했다.
이밖에 이번 앨범에는 피아노 발라드곡 '메이크 유 스마일', 파워풀한 록 장르의 '위드 오어 위드아웃', 90년대 스타일의 업템포곡 '레몬에이드', 신나는 팝 곡 '유' 등 다채로운 장르의 5곡이 수록돼 최예나의 보컬리스트로서의 역량을 느낄 수 있게 했다. 특히 최예나는 '위드오어위드아웃' 작사 작곡, '스마트폰'과 '메이크 유 스마일' 작사에도 참여하며 올라운더로서의 성장을 입증했다.
최예나는 "'스마일리' 때보다 한층 성장한 모습을 보이려고 준비를 많이 했다. 노래 가사 안무 뮤직비디오 등에 무조건적으로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스마트폰'은 이날 오후 6시 공개된다.
최예나는 "'스마일리' 순위가 오르는 걸 보며 이게 무슨 일인가 싶었다. 즐기며 하다보니 1위도 하고 상도 받았다. 부담을 갖기보다는 '스마일리' 때 마음 그대로 즐기면서 부수자는 마음으로 활동에 임하겠다. 처음으로 대면 무대를 하기 때문에 팬분들과 함께 즐기고 싶다. 나만의 색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는데 나만의 긍정적인 해피바이러스를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특히 롤모델인 소녀시대와 활동시기가 겹친 것에 대해 "꿈만 같다. 메이크업 선생님이 같아서 인사한 적은 있는데 활동을 같이 해본 적이 없어서 떨린다. 음악방송에서 앨범을 꼭 전해드리고 싶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사진제공=위에화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촬영장에 괴한 침입해 모델 집단 성폭행..男스태프들도 피해 입어
- 김부선, 딸 이루안 울린 낸시랭에 분노.."앙심 품고 딸 왕따시켰다" 주장
- 이상민 빚 얼마길래..김준호 "이상민, 로또 당첨돼도 빚 다 못 갚아"
- 이소라, 아이 셋 엄마였다.."20살에 낳은 큰딸, 첫생리때 집 아닌 밖에서 도울 수밖에"
- "대낮에 도심 한복판서 국민MC 딸 유괴" 충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