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①] '비상선언' 한재림 감독 "작품을 열린 마음으로 봐주셨으면 한다"

안소윤 2022. 8. 3. 16: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재림 감독이 영화 '비상선언'을 개봉한 소감을 밝혔다.

한재림 감독은 3일 스포츠조선과의 화상 인터뷰에서 "마치 작품을 두 번 개봉한 느낌이 들어 기분이 설렌다"고 했다.

'비상선언'은 지난해 칸 국제영화제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첫 선을 보였다.

3일 개봉한 '비상선언'은 사상 초유의 항공 테러로 무조건적 착륙을 선포한 비행기와 재난에 맞서는 사람들을 그린 항공 재난물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주)쇼박스

[스포츠조선 안소윤 기자] 한재림 감독이 영화 '비상선언'을 개봉한 소감을 밝혔다.

한재림 감독은 3일 스포츠조선과의 화상 인터뷰에서 "마치 작품을 두 번 개봉한 느낌이 들어 기분이 설렌다"고 했다.

'비상선언'은 지난해 칸 국제영화제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첫 선을 보였다. 연출을 맡은 한 감독은 "작품을 칸에서 공개할 당시에도 코로나 시국이었기 때문에 많은 취재진들이 오지 못했다. 작품 관람 후에도 그저 의례적인 인사였을 뿐 구체적인 코멘트를 주지 않았다"며 "음악, CG, 긴 러닝타임 등 보완할 점이 많다고 느껴 디테일한 부분들을 조정했다"고 말했다.

'비상선언'은 이날 오전 9시 30분 기준 예매율 40.2%로 전체 예매율 1위를 기록했다. 이에 대해 "우리 배우들에 대한 기대감인 것 같다"고 겸손해하며 "개봉 전, 관객들에 어떠한 작품으로 보여질지 예측하기 어려워서 흥행을 예측하기 어려웠다. 많은 분들께서 작품에 담아낸 의도를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여주셨으면 한다"고 바랐다.

3일 개봉한 '비상선언'은 사상 초유의 항공 테러로 무조건적 착륙을 선포한 비행기와 재난에 맞서는 사람들을 그린 항공 재난물이다.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 김남길, 임시완, 김소진, 박해준 등이 출연해 화려한 캐스팅 라인업을 완성했다.

안소윤 기자 antahn22@sportschosun.com

이민정, '♥이병헌'도 반할 눈부신 비주얼...일상이 '화보'
촬영장에 괴한 침입해 모델 집단 성폭행..男스태프들도 피해 입어
김부선, 딸 이루안 울린 낸시랭에 분노..“앙심 품고 딸 왕따시켰다” 주장
이상민 빚 얼마길래...김준호 “이상민, 로또 당첨돼도 빚 다 못 갚아”
이소라, 아이 셋 엄마였다…“20살에 낳은 큰딸, 첫생리때 집 아닌 밖에서 도울 수밖에”
“대낮에 도심 한복판서 국민MC 딸 유괴” 충격
이지훈♥아야네, 신혼인데 싸우지도 않나봐…꼭 끌어안고 꿀뚝뚝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