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소스, 레벨플레이 도입으로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수익 확대

최종배 2022. 8. 3.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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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언소스는 미디에이션 플랫폼 레벨플레이 기술력을 기반으로 네오위즈의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의 성장세를 확대하고 성공 사례를 제시했다고 발표했다.

네오위즈에 따르면 아이언소스의 레벨플레이를 게임에 도입한 결과 인앱 및 광고 수익 23% 증가, 북미 지역에서 eCPM(1000회 유효 노출 당 비용) 20.5% 향상 등 전체적인 지표가 강화되는 효과를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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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언소스는 미디에이션 플랫폼 레벨플레이 기술력을 기반으로 네오위즈의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의 성장세를 확대하고 성공 사례를 제시했다고 발표했다.

'고양이와 스프'는 귀엽고 아기자기한 동화풍의 일러스트로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2300만 건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네오위즈에 따르면 아이언소스의 레벨플레이를 게임에 도입한 결과 인앱 및 광고 수익 23% 증가, 북미 지역에서 eCPM(1000회 유효 노출 당 비용) 20.5% 향상 등 전체적인 지표가 강화되는 효과를 얻었다.

네오위즈는 '고양이와 스프' 점유율과 수익성을 향상하기 위한 대책을 모색하던 중 아이언소스의 레벨플레이를 도입했다. 김영찬 네오위즈 모바일 사업실 실장은 "아이언소스의 상세한 리포팅 기능과 수익화 전략의 모든 부분을 최적화하기 위한 A/B 테스트 등 필요한 도구들을 보유하고 있어 레벨플레이로 전환하기로 결정하게 됐다"고 협업 계기를 밝혔다.

아이언소스와의 협업 첫 단추로 광고 네트워크, 지역 그룹 등 다양한 요소에 대한 A/B 테스트 실시와 아이언소스 팀의 조언을 토대로 워터폴 개선 및 수익화 전략 최적화를 진행함으로써 인앱 및 광고 수익이 23% 증가했으며 북미 지역에서 20.5%의 eCPM 성장을 달성했다.
최종배 jovia@fomo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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