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제주지사, 정무특보 김태윤·대외협력특보 김태형 등 임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민선 8기 제주도정의 주요 사업 및 정책을 보좌할 정무특보에 김태윤 씨, 대외협력특보에 김태형 전 언론인이 임용됐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3일 오전 도지사 집무실에서 김태윤 신임 정무특보와 김태형 신임 대외협력특보, 정원태 신임 서울본부장 등에게 각각 임용장을 수여했다.
김태윤 신임 정무특보(61)는 도내·외 행정정책 변화 대응과 도정 전반의 정책·기획 수립을 보좌하는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뉴스1) 홍수영 기자 = 민선 8기 제주도정의 주요 사업 및 정책을 보좌할 정무특보에 김태윤 씨, 대외협력특보에 김태형 전 언론인이 임용됐다. 개방형 직위 공모 과정을 거친 서울본부장에는 정원태 씨, 공보관에 여창수 전 언론인이 각각 임명됐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3일 오전 도지사 집무실에서 김태윤 신임 정무특보와 김태형 신임 대외협력특보, 정원태 신임 서울본부장 등에게 각각 임용장을 수여했다.
김태윤 신임 정무특보(61)는 도내·외 행정정책 변화 대응과 도정 전반의 정책·기획 수립을 보좌하는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 김 특보는 환경분야 전문가로 제주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등을 역임했다.
김태형 신임 대외협력특보(55)는 도내·외 다양한 여론을 수렴하고 관련 정책 보좌 역할을 맡는다. 김 특보는 제주일보 기자에서 편집국장까지 역임한 언론인 출신이다.
이날 함께 임용된 정원태 신임 서울본부장(59)은 20, 21대 국회 수석보좌관 경험을 바탕으로 국회 및 정당 협력체제 강화, 대 중앙 절충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여창수 신임 공보관(55)은 제민일보 기자, KCTV제주방송 부국장 등을 역임한 언론인 경험을 토대로 제주도정의 정책을 신속하고 정확히 알리고 도민 공감대 확산 등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gw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무인사진관서 성관계한 커플…"바닥엔 체모·체액, 청소하는데 현타오더라"
- '통아저씨' 이양승 "70년전 친모, 시부 몹쓸짓에 나 버리고 가출"
- 연쇄살인마 유영철 "밤마다 희생자 귀신들 나와 잠 못자" 괴로움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 했지만…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에 벌금 20억·추징금 15억
- 유비빔, 불법영업 자백 "무허가 식당 운영하다 구속돼 집유…죄송"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
- 김민희 "10년만에 이혼 밝힌 이유? 남자들 다가올까봐…지인 남편도 만나자더라"
- 로버트 할리, 콩나물더미 내팽개쳐…아내 명현숙 오열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