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질 결심' N차 관람 돌풍, 탕웨이가 직접 쓴 산해경 공개

최하나 기자 2022. 8. 3. 09: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헤어질 결심'이 지칠 줄 모르는 N차 관람 돌풍과 함께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서래 역의 탕웨이가 직접 쓴 '산해경'이 공개되어 관객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6월 29일 개봉된 영화 '헤어질 결심'(감독 박찬욱·제작 모호필름)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어질 결심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헤어질 결심'이 지칠 줄 모르는 N차 관람 돌풍과 함께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서래 역의 탕웨이가 직접 쓴 ‘산해경’이 공개되어 관객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6월 29일 개봉된 영화 '헤어질 결심'(감독 박찬욱·제작 모호필름)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섬세한 연출과 탁월한 미장센으로 극찬 받고 있는 '헤어질 결심' 속 찰나의 등장만으로 관객들의 궁금증을 자극한 소품 ‘산해경’의 디테일한 비주얼이 공개되어 눈길을 끈다.

산과 바다를 동시에 연상케 하는 독특한 패턴의 표지로 만들어진 ‘산해경’은 서래가 소중히 여기는 물품 중 하나로 그 안에 담긴 내용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한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된 ‘산해경’의 한 페이지는 다채로운 색감의 일러스트로 시선을 사로잡는 가운데, 반듯한 글씨체로 탕웨이가 직접 써 내려간 내용들이 빼곡히 담겨 있어 놀라움을 선사했다.

특히 책의 내용은 극 중 서래가 한국어 공부를 위해 ‘산해경’의 실제 내용을 필사한 것과 더불어 자신이 직접 이야기를 지어내 덧붙여 쓴 것이라는 영화의 설정이 더해져 흥미를 배가시킨다. 이에 박찬욱 감독은 “미술팀이 엄청난 일러스트를 넣어 ‘산해경’을 만들었고, 그 안의 글씨는 모두 탕웨이가 직접 썼다”며 ‘산해경’ 제작 비하인드를 밝혔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영화 '헤어질 결심']

헤어질 결심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