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프로야구 무라카미, 세계 첫 5연타석 홈런

송혜남 기자 2022. 8. 3. 09: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 프로야구(NPB)에서 프로야구 역사상 최초 5연타석 홈런 기록이 나왔다.

NPB 야쿠르트 스왈로스의 무라카미 무네타카(22)는 지난 2일 일본 도쿄 메이지 진구구장에서 열린 주니치 드래건스와의 홈경기에서 프로야구 역사 최초로 5연타석 홈런을 터뜨렸다.

무라카미는 이날 경기에 앞서 지난달 31일 한신 타이거스전에서 7회와 9회, 연장 11회에 3연타석 홈런을 기록했다.

미국 메이저리그(MLB)와 한국 프로야구(KBO)에서는 4연타석 홈런이 최고 기록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본 프로야구에서 프로야구 사상 최초 5연타석 홈런 기록이 나왔다. 프로야구 역사상 최초 5연타석 홈런을 알리는 전광판. /사진= 무라카미 무네타카 인스타그램
일본 프로야구(NPB)에서 프로야구 역사상 최초 5연타석 홈런 기록이 나왔다.

NPB 야쿠르트 스왈로스의 무라카미 무네타카(22)는 지난 2일 일본 도쿄 메이지 진구구장에서 열린 주니치 드래건스와의 홈경기에서 프로야구 역사 최초로 5연타석 홈런을 터뜨렸다.

무라카미는 이날 경기에 앞서 지난달 31일 한신 타이거스전에서 7회와 9회, 연장 11회에 3연타석 홈런을 기록했다. 이후 지난 2일 주니치전에서 1회와 3회에 2연타석 홈런을 추가해 5연타석 홈런을 완성했다.

이는 아마추어 야구나 대학 야구를 제외한 프로야구 역사상 최초의 기록이다. 미국 메이저리그(MLB)와 한국 프로야구(KBO)에서는 4연타석 홈런이 최고 기록이다. KBO리그에서는 박경완, 야마이코 나바로, 윌린 로사리오 등 3명이 이 기록을 세웠다.

무라카미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4연타석 홈런은 의식하고 있었다"며 "홈런을 날리는 꿈을 꿔서 혹시 치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5연타석 홈런은 생각하지 않았다"며 "정말 기쁘다지만 실감이 별로 나지 않는다"고 얼떨떨한 소감을 전했다.

[머니S 주요뉴스]
김민재·이강인, 이탈리아서 조우… "반가워하는 국가대표 선후배"
'인종차별 피해' 황희찬… "모든 곳에서 오늘이 마지막이길"
오타니, 올시즌 팀에 남는다… LAA "트레이드 불가"
곽민정 "차준환 식단?… 세끼 다 합쳐 한끼 정도"
"돈 많이 벌었잖아"… 손담비♥이규혁 신혼집, 장마로 물난리?
"나폴리라서 이적 결심했다"… 김민재, 팀에 애정 과시
"서열정리 끝!"… LCK 서머 7주차 종료
이승우 스코틀랜드행?… 수원FC "아직 들어온 제의없어"
"연느 못지않은 운동신경"… '김연아♥' 고우림, 못하는 게 뭐야?
튜브톱 입은 장윤주…섹시한 분위기 美쳤네

송혜남 기자 mikesong@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