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비상선언] "무조건적인 착륙을 선포합니다"

김유림 기자 2022. 8. 3. 07: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항공재난 드라마 '비상선언'은 사상 초유의 항공테러로 무조건 착륙을 선포한 비행기와 재난에 맞서는 사람들의 이야기다.

관상(2013) 더 킹(2019)의 한재림 감독이 연출을 맡고 송강호·이병헌·전도연·김남길·임시완·김소진·박해준 등이 열연한다.

이미 이륙한 비행기라는 어디로도 탈출할 수 없는 특수한 환경에서 발생한 혼돈의 상황은 불가피한 재난을 마주한 인간의 면면을 조망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화 '비상선언'은 사상 초유의 항공테러로 무조건 착륙을 선포한 비행기와 재난에 맞서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사진=㈜쇼박스
항공재난 드라마 '비상선언'은 사상 초유의 항공테러로 무조건 착륙을 선포한 비행기와 재난에 맞서는 사람들의 이야기다. 관상(2013) 더 킹(2019)의 한재림 감독이 연출을 맡고 송강호·이병헌·전도연·김남길·임시완·김소진·박해준 등이 열연한다. 여기에 재난에 직면한 80여명의 승객역 배우들이 시너지를 더하며 압도적인 연기 앙상블을 완성해냈다.

지난해 제74회 칸국제영화제 비경쟁 부문에 초청돼 해외 언론과 평단의 주목을 받은 '비상선언'은 의문의 남성이 비행기에 탑승한 후 원인불명의 사망자가 발생하면서 시작된다. 원인불명의 증상으로 고통을 받다 짧은 시간에 사망한 탑승객을 시작으로 비행기 내부의 모든 탑승객들은 일대 혼란과 두려움에 휩싸인다. 이미 이륙한 비행기라는 어디로도 탈출할 수 없는 특수한 환경에서 발생한 혼돈의 상황은 불가피한 재난을 마주한 인간의 면면을 조망한다.

송강호는 재난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베테랑 형사팀장 인호 역을 맡았다. 이병헌은 딸아이의 치료를 위해 비행기에 오른 탑승객 재혁으로 변신했다. 전도연이 국민을 지키기 위해 나서는 국토부 장관 숙희 역을 맡았다. 김남길은 반드시 안전하게 착륙해야 하는 부기장 현수 역을, 임시완은 행선지를 정하지 않고 공항에 온 승객 진석 역을 맡아 열연한다. 김소진은 위기 상황에도 적극적으로 승객들의 안전을 돕고자 노력하는 기내 사무장 희진을, 박해준은 현실적인 판단을 내려야 하는 청와대 위기관리센터 실장 태수로 활약한다.

한재림 감독은 "실제 재난들이 많았고 그 재난을 겪은 사람들과 이를 지켜본 분들의 마음이 녹아있었다"며 "특정한 재난에 사건을 묘사하진 않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우리가 느껴지는 인간들의 재난과 싸우는 갈등과 이겨내는 순간, 패배했던 아픈 마음을 그려보려고 했다"며 "이 재난을 관객에게 엔터테인먼트만 한 게 아니라 인간성이나 재난이 닥쳤을 때 인간으로서 어떤 생각을 해야 하는지 질문과 의미를 담으려고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오는 8월 3일 개봉.

◆시놉시스

베테랑 형사 팀장 인호(송강호 분)는 비행기 테러 예고 영상 제보를 받고 용의자가 실제로 KI501 항공편에 타고 있음을 파악한다. 인천에서 하와이로 이륙한 KI501 항공편에서 원인불명의 사망자가 나오고 국토부 장관 숙희(전도연 분)는 비행기를 착륙시킬 방법을 찾기 위해 긴급회의를 소집하는데….

[머니S 주요뉴스]
"걸어다니는 중소기업"… 임영웅, 376억 벌었다
"얼굴만큼 예쁘게 살게요"… 온 국민이 축복했다
"부자 맞네"… 유재석, 광고비만 63억이라고?
김연아♥고우림, 데이트 목격담 보니?
폭풍 성장 박은빈, '아역시절' 화제… "정변의 정석"
"이혼이 재밌어요?"… 김구라 아들, 묵직한 돌직구
"결혼 의향 있다"… 김지민♥김준호, 개그맨 부부 탄생?
"OOO서 대시 받아"… 김종국, 인기가 많았다?
"캐스팅은 OOO"… '톱게이' 홍석천, 퀴어 드라마 기획?
"결혼 타이밍 왔다"… 김종민, 의미심장 발언 '깜짝'

김유림 기자 cocory098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