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엔엑스쓰리게임즈, 전부문 인재 채용

임영택 2022. 8. 2. 16:5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엔엑스쓰리게임즈(대표 최재헌)는 신규 프로젝트 개발을 위해 전 직군에 걸쳐 인재 채용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엔엑스쓰리게임즈는 2019년 국내 구글 플레이 매출 2위를 기록한 모바일게임 ‘로한M’의 개발사다. 엔엑스쓰리게임즈는 이번 채용을 통해 현재 개발 중인 ‘프로젝트 T’, ‘프로젝트 L’, ‘프로젝트 아바타라’ 등의 신작 준비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모집 분야는 개발, 기획, 아트, 서버, QA, 사업 등 전 직군이다.

엔엑스쓰리게임즈는 ‘엔엑스쓰리 스토리(NX3 STORY)’ 페이지도 개설해 기업 복지와 문화 등도 소개했다. 유연 근무제, 성과 보상제, 구내 식당, 장기근속 인센티브, 점심 및 저녁 식대, 사내 라운지바, 무한 스낵바, 휴게 시설 등의 내용이 담겼다.

엔엑스쓰리게임즈 이규호 사업총괄이사는 “엔엑스쓰리게임즈는 전 직군에 걸쳐 신작 프로젝트 개발에 함께할 인재를 모집한다”며 “이번 채용을 통해 차세대 게임 개발에 함께 도전할 인재분들을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라인 이모티콘 출시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20주년을 기념해 신규 LINE 메신저용 이모티콘 7탄을 선보였다.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이모티콘은 라그나로크를 대표하는 포링을 필두로 데비루치, 무카, 데빌링, 고블린 등의 몬스터를 활용한 총 24개의 이모티콘으로 구성됐다. 이번 이모티콘은 라그나로크 몬스터들이 20주년을 축하하는 모습과 다양한 감정 표현을 담았다.

이번 이모티콘은 일본을 제외한 전세계 약 200개 국가의 LINE 메신저 스티커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국내 네이버 OGQ 마켓에서도 판매해 블로그, 카페, 포스트, 네이버 뿜 등의 서비스와 아프리카TV에서 활용 가능하다.

그라비티 2사업유닛 유준 팀장은 “라그나로크 20주년을 기념해 이모티콘뿐만 아니라 라그나로크 IP를 다방면으로 확장해 활용해 나가고 있다. 앞으로 선보일 라그나로크 IP 콘텐츠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한국e스포츠협회, 하반기 동호인 정기 대회 개최

한국e스포츠협회는 전국 이스포츠 시설을 거점으로 지역 이스포츠 문화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2022 이스포츠 동호인 대회’ 하반기 정기 대회를 오는 10월까지 상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스포츠 시설’은 지역의 이스포츠 문화 활성화 및 기초 경기시설 확보를 목표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인터넷컴퓨터게임시설제공업(이하 PC방)을 지정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이스포츠 시설 지정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이스포츠 동호인 대회’는 전국 이스포츠 시설에서 개최돼 지역 이스포츠 문화 활성화와 이스포츠 시설의 역할 강화를 도모한다.

‘2022 이스포츠 동호인 대회’의 하반기 정기 대회는 리그오브레전드(LoL)와 ‘피파온라인4’로 진행된다. 정기 대회를 통해 이스포츠 시설 대표팀이 선발되고 오는 11월 반기대회에 시설 대표팀이 참가한다. 12월에 열리는 연간대회에는 반기대회 상위 입상 팀들이 출전해 올해 최고 이스포츠 시설 팀을 가리게 된다.

동호인 하반기 정기대회는 10월 말까지 전국 88개 시설에서 상시 진행되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까운 이스포츠 시설을 찾아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네오위즈, ‘스컬’ PC 판 신규 캐릭터 2종 추가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사우스포게임즈(대표 박상우)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스컬’ PC 버전에 신규 캐릭터 2종을 추가했다고 2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스컬 2종은 ‘마법사’와 ‘데비존스’다. 밸런스 타입의 일반 등급 마법사는 마력을 이용해 ‘메테오’, ‘파이어볼’ 등의 마법 공격을 구사하며 파워 파입의 레전더리 등급 ‘데비존스’는 보유한 포탄을 발사하거나 대포를 이용한 기술을 활용한다.

네오위즈는 신규 아이템도 추가했다. 물리공격력과 마법공격력을 100% 증가시키는 ‘진홍빛 태양의 여명’ 및 ‘서릿빛 달의 여명’, 적들을 귀염둥이로 변신시키는 ‘요술 지팡이’ 등이다.

또 ‘빙결’ 및 ‘기절’과 관련된 기술의 피해량과 쿨타임 시간 변경 등의 조정이 이뤄졌다. 대부분의 공격 패턴에서 보스를 대상으로 ‘빙결’ 및 ‘기절’의 상태 이상이 적용될 수 있도록 했으며 연속적인 상태이상 공격 시 보스의 저항력이 증가하도록 수정했다.

아이템을 통해 적용되는 각인효과에도 변화를 줬다. ‘절대영도’ 관련 아이템을 4개 획득할 경우 적에 대한 빙결 해제 후 5초간 받는 피해를 15% 증폭하도록 적용했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