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e스포츠 동호인 대회 하반기 정기대회 시작

박운성 2022. 8. 2. 15:59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미지=협회 제공.

한국e스포츠협회는 전국 e스포츠 시설을 거점으로 지역 이스포츠 문화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2022 e스포츠 동호인 대회’ 하반기 정기 대회가 오는 10월까지 상시 열리며,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고 2일(화) 밝혔다.

‘e스포츠 시설’은 지역의 e스포츠 문화 활성화 및 기초 경기시설 확보를 목표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이스포츠(전자스포츠)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e스포츠 문화를 선도할 수 있는 인터넷컴퓨터게임시설제공업(이하 PC방)을 e스포츠 시설로 정식 지정하고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0년 신설됐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의 e스포츠 시설 지정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e스포츠 동호인 대회’는 전국 e스포츠 시설에서 개최되어 지역 이e스포츠 문화 활성화와 e스포츠 시설의 역할 강화를 도모하게 된다.

‘2022 이스포츠 동호인 대회’는 하반기 정기 대회 역시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와 피파온라인4 2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정기 대회를 통해 e스포츠 시설 대표팀이 선발되고, 오는 11월 반기대회에 시설 대표팀이 참가한다. 12월에 열리는 연간대회에는 반기대회 상위 입상 팀들이 출전하여, 올해 최고 e스포츠 시설 팀을 가리게 된다.

동호인 하반기 정기대회는 10월 말까지 전국 88개 시설에서 상시 진행되며, 공식 홈페이지(e-sportsarena.or.kr)에서 가까운 e스포츠 시설을 찾아 대회에 참가하면 된다. 정기대회 종목별 1위 팀에는 20만원의 상금과 함께 반기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시설대표 자격이 주어진다. 아울러 이번 정기대회부터 대회를 활발히 개최하는 우수 시설을 선정하여 추가 지원금을 제공하며, 반기대회 성적에 따라서도 추가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e스포츠 동호인 상반기 반기 대회는 지난 7월 10일 e스포츠 시설 중 한 곳인 오즈 쓰리팝 PC카페 신논현점에서 열렸으며, LoL 종목은 총 59팀 295명이 참가, 피파온라인4 종목은 총 43팀 129명이 참가했다. LoL 종목은 옵티멈존 PC카페 수유점(중고등부)과 옵티멈존 PC카페 서면점(일반부)가 우승했고, 피파온라인4 종목은 애플PC방 상주점(중고등부)과, 오즈피씨카페 리저브 강남점(일반부)가 우승을 차지했다. 반기대회 우승 팀에는 우승 상금(LoL은 150만원, FIFA 온라인 4는 100만원), 게이밍기어와 함께 오는 12월 열리는 연간대회의 출전권이 주어졌다.

박운성 기자 (photo@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