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사랑의 불시착' 코엑스 K팝 스퀘어 상륙..국내 최대 미디어 파사드에 압축 미디어아트 공개

고재완 2022. 8. 2. 15: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뮤지컬의 새로운 중심을 제시할 뮤지컬 '사랑의 불시착'이 코엑스에서 특별한 이야기를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뮤지컬 '사랑의 불시착'의 서사를 압축한 미디어 아트가 국내 최대 규모의 미디어파사드로 꼽히는 서울 삼성역 코엑스 케이팝스퀘어 미디어파사드에서 상영되고 있다.

'사랑의 불시착' 미디어아트가 상영되는 코엑스 케이팝스퀘어는 가로 80.8미터, 세로 20.1미터 크기를 지닌 농구장 4 배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옥외광고 미디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K-뮤지컬의 새로운 중심을 제시할 뮤지컬 '사랑의 불시착'이 코엑스에서 특별한 이야기를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뮤지컬 '사랑의 불시착'의 서사를 압축한 미디어 아트가 국내 최대 규모의 미디어파사드로 꼽히는 서울 삼성역 코엑스 케이팝스퀘어 미디어파사드에서 상영되고 있다.

도심 한 가운데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압도적 규모의 뮤지컬 '사랑의 불시착' 미디어아트는 국내 최대 CG 기업이자 후원사인 위지윅스튜디오의 미디어아트 전문팀 'VERSEDAY'가 제작하여 수준 높은 영상미를 자랑한다. 특히 작품의 명장면을 오르골의 정교한 기계장치로 구성해 작품 특유의 로맨틱한 서사를 담아냈을 뿐만 아니라, 아나모픽 LED의 공간감을 극대화했다.

뮤지컬 '사랑의 불시착' 미디어 아트는 작품의 캐릭터는 물론 작품 속의 소품과 설정이 실제 미니 인형극을 보는 듯 실감 나는 화면으로 펼쳐져 시선을 사로잡는다 스위스 룽게른 호숫가의 피아노, 패러글라이딩의 추락 등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한 뮤지컬 사랑의 불시착 미디어 아트는 두 사람의 애틋함을 더해 원작 드라마의 감동을 되새기는 동시에 9월 공연을 앞둔 뮤지컬 '사랑의 불시착 '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특히, 작품의 사랑스럽고 귀여운 분위기를 한껏 살린 캐릭터는 공연 개막 후 MD 상품으로도 활용되어 관객들을 만날 전 망으로 귀추가 주목된다.

'사랑의 불시착' 미디어아트가 상영되는 코엑스 케이팝스퀘어는 가로 80.8미터, 세로 20.1미터 크기를 지닌 농구장 4 배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옥외광고 미디어다. 해당 초대형 사이니지(상업용 디스플레이)는 파도 영상 'WAVE'로 유명세를 탔으며, 다양한 미디어 아티스트들이 선호하는 미디어로 주목 받고 있다.

tvN 드라마 역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한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 '사랑의 불시착'은 어느 날 돌풍과 함께 패러글라이딩 사고로 북한에 불시착한 재벌 상속녀 윤세리와 그녀를 숨기고 지키다 사랑하게 되는 특급 장교 리정혁의 러브스토리를 담았다.

'사랑의 불시착'은 무대에서만 느낄 수 있는 신선한 재미를 담아낸 동시에 남북의 '사람'과 '생활'에 초점을 맞춘 로맨스물로, 판타지 로맨스 장르 뮤지컬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갈 예정이다.

다음달 16일부터 코엑스 신한카드 아티움에서 공연되는 뮤지컬 '사랑의 불시착'은 민우혁, 이규형, 이장우, 임혜영, 김려원, 나하나, 테이, 이이경, 한승윤, 송주희, 김이후, 유연정 등 화려한 캐스팅으로 기대를 한 몸에 받은 바 있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이민정, '♥이병헌'도 반할 눈부신 비주얼...일상이 '화보'
촬영장에 괴한 침입해 모델 집단 성폭행..男스태프들도 피해 입어
이소라, 아이 셋 엄마였다…“20살에 낳은 큰딸, 첫생리때 집 아닌 밖에서 도울 수밖에”
오토바이로 강남 질주한 비키니 커플..“선정적이다” 지적에 “다른 의도는 없어” 해명
故신해철 딸 신하연, 모델 데뷔..“이렇게 진한 화장은 처음”
도경완, '♥장윤정'이 부러트린 갈비뼈 “다시 부러짐”..이를 어쩌나?
이지훈♥아야네, 신혼인데 싸우지도 않나봐…꼭 끌어안고 꿀뚝뚝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