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펠로시 대만 방문에 인근 항공기 운항 제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중국이 대만과 가까운 푸젠성(福建省) 주변에 항공 교통을 부분적으로 통제하고 있는 정황이 드러났다.
중국 항공사인 샤먼항공은 2일 홈페이지에 올린 공지를 통해 "푸젠 지역 유량(流量·항공기 통과 수량) 통제의 영향으로 샤먼항공은 2일 일부 항공편을 조정한다"고 밝혔다.
유량 통제는 특정 시간대에 지정된 공역에 진입하는 항공편의 수를 조절함으로써 항공 안전을 담보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유혜정 기자]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중국이 대만과 가까운 푸젠성(福建省) 주변에 항공 교통을 부분적으로 통제하고 있는 정황이 드러났다.
중국 항공사인 샤먼항공은 2일 홈페이지에 올린 공지를 통해 “푸젠 지역 유량(流量·항공기 통과 수량) 통제의 영향으로 샤먼항공은 2일 일부 항공편을 조정한다”고 밝혔다.
유량 통제는 특정 시간대에 지정된 공역에 진입하는 항공편의 수를 조절함으로써 항공 안전을 담보하는 것을 의미한다.
결국 펠로시 의장의 대만 방문 시 펠로시 의장이 탑승한 수송기나 호송하는 미군기 등에 대한 중국 측의 군사적 대응이 있을 수 있다는 정황일 수 있다.
펠로시 의장 일행은 미군 수송기 편으로 1일 동아시아 순방 첫 기착지인 싱가포르에 도착해 일정을 소화하고 있으며, 이르면 2일 중 대만으로 향할 것이라고 외신들이 보도했다.
yoohj@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 탱크로리 기사 “사람을 죽일 뻔 했습니다”…아찔한 순간 공개
- ‘44kg 감량’ 최준희, 다이어트 비결은?
- 文 여름휴가 소식에 집회 멈춘 평산마을…일주일 ‘평온’
- “굵고 단단하네” 남성 몸 만지는 여성…농산물 홍보영상 맞아?
- 구준엽, 아빠 되나? ...쉬시위안, 임신설에 母는 "딸 나이가 45세" 부인
- “10일새 300만원 벌었다, 실화냐?” 폭염 속 ‘돌아온’ 고수익 배달
- "성형 1번지 한국, 가상 인플루언서 열풍"…CNN의 경고
- “남들 짝짓기 보기 이젠 지겹다” 넷플릭스까지 점령한 ‘판박이’ 연애
- “별풍선으로 수억원 벌던 ‘이분들’” 어쩌다 이런 일이
- 훔친 車로 배달알바 사망케 한 촉법소년들…이번엔 중학생 잔혹 폭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