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A 팀리그, 5일 개막.. 무승부 폐지, 경기 몰입도 UP

송혜남 기자 2022. 8. 2. 14: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당구협회(PBA)가 올시즌 달라진 규정과 함께 팀리그 개막을 앞두고 있다.

PBA는 2일 "PBA 팀리그 세 번째 시즌인 2022-23시즌 웰컴저축은행 PBA팀리그가 오는 5일부터 경기 고양시 빛마루 방송센터에서 개막한다"고 밝혔다.

올시즌 팀리그는 오는 5일부터 다음해 1월14일까지 열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2-23 웰컴저축은행 PBA팀리그가 오는 5일 개막한다. 사진은 지난 시즌 챔피언 웰컴저축은행. /사진=PBA
프로당구협회(PBA)가 올시즌 달라진 규정과 함께 팀리그 개막을 앞두고 있다.

PBA는 2일 "PBA 팀리그 세 번째 시즌인 2022-23시즌 웰컴저축은행 PBA팀리그가 오는 5일부터 경기 고양시 빛마루 방송센터에서 개막한다"고 밝혔다.

올시즌 팀리그는 오는 5일부터 다음해 1월14일까지 열린다. 이번 시즌에는 해체된 신한금융투자 대신 신생팀 하나카드 원큐페이가 합류해 기존 8팀 체제를 유지한다.
올 시즌은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전·후기 리그로 진행되고 포스트시즌을 통해 챔피언을 가린다. /사진=PBA
이번 시즌은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전후기 리그로 진행되고 포스트시즌을 통해 챔피언을 가린다. 챔피언 결정전 우승 팀에겐 상금 1억원(준우승 5000만원)이 주어진다.
PBA는 이번 시즌부터 새로운 규정을 도입한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여자 복식' 세트 도입이다. 2세트에 여자 복식(9점제)을 추가하고 기존 6세트였던 세트 수를 7세트로 늘려 무승부를 없앴다. 세트 수가 늘어남에 따라 각 세트별 점수도 조정했다.
PBA는 올 시즌 새로운 규정을 도입한다. /사진=PBA
2세트 여자 복식은 각 팀 여성 선수 2명이서 9점제 K-더블(한 선수가 득점에 성공하면 계속 이어가는 방식)로 치러진다. 지난 시즌과 비교해 3세트(15점)를 제외한 남자 경기는 11점, 여자 경기는 9점으로 조정됐다.

경기 공격 시간도 당초 30초에서 35초로 변경됐다. 세트별 점수가 줄어듦에 따라 빠르게 경기가 진행되기 때문에 득점과 직결되는 공격 시간을 보장하기 위함이다.

PBA는 오는 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PBA팀리그 미디어데이'를 개최한다. 이날 미디어데이에는 '디펜딩 챔피언' 웰컴저축은행의 팀 리더 프레드릭 쿠드롱(벨기에)을 비롯해 이미래(TS샴푸푸라닭)와 김가영(하나카드) 등 각 팀 대표 선수 8명이 자리해 시즌 개막에 대한 목표 등 입담을 뽐낼 예정이다.

[머니S 주요뉴스]
김민재·이강인, 이탈리아서 조우… "반가워하는 국가대표 선후배"
'인종차별 피해' 황희찬… "모든 곳에서 오늘이 마지막이길"
오타니, 올시즌 팀에 남는다… LAA "트레이드 불가"
곽민정 "차준환 식단?… 세끼 다 합쳐 한끼 정도"
"돈 많이 벌었잖아"… 손담비♥이규혁 신혼집, 장마로 물난리?
"나폴리라서 이적 결심했다"… 김민재, 팀에 애정 과시
"서열정리 끝!"… LCK 서머 7주차 종료
이승우 스코틀랜드행?… 수원FC "아직 들어온 제의없어"
"연느 못지않은 운동신경"… '김연아♥' 고우림, 못하는 게 뭐야?
튜브톱 입은 장윤주…섹시한 분위기 美쳤네

송혜남 기자 mikesong@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