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2분기 영업이익 377억원..전년比 38.9% ↑

김준석 2022. 8. 2. 13: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네트웍스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개선된 2·4분기 성적표를 받았다.

SK네트웍스는 2일 잠정실적을 공시하고 2022년 2·4분기 연결 기준 매출 2조 1437억원, 영업이익 37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SK네트웍스는 지난해 2분기엔 명동사옥 매각 이익이 반영됐기 때문에 올해 2·4분기 당기 순이익이 전년보다 감소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출 2조 1437억원..전년比 15.7↓
렌탈 자회사 지속 성장, 호텔 손실폭 감소
SK네트웍스 "'사업형 투자회사'로 진화해 나가겠다"
SK네트웍스의 로고. © 뉴스1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SK네트웍스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개선된 2·4분기 성적표를 받았다.

SK네트웍스는 2일 잠정실적을 공시하고 2022년 2·4분기 연결 기준 매출 2조 1437억원, 영업이익 37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철강 사업 중단 및 신규폰 출시 대기 영향 등으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7%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38.9%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2651억원으로 33.8% 감소했다. SK네트웍스는 지난해 2분기엔 명동사옥 매각 이익이 반영됐기 때문에 올해 2·4분기 당기 순이익이 전년보다 감소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SK네트웍스는 "모빌리티·홈케어 분야에서 신규 사업 런칭 및 제휴 서비스 확대를 통해 견조한 실적을 창출한 것과 더불어, 코로나19 영향 완화로 호텔 사업의 손실 폭이 크게 축소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SK렌터카는 2·4분기 신규 서비스를 잇따라 선보였다. 업계 최초로 '폴스타 2' 단기 렌탈 상품을 출시해 고객들의 전기차 이용 카테고리를 늘렸다. 전기차를 에너지 저장 장치로 활용해 전력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 해소에 기여하는 'V2G(Vehicle to Grid) 실증 사업'에 나섰다.

SK매직은 신사업 진출과 주요 제품 신규 모델 출시로 성장세를 이어갔다. 지난 5월 침대 렌탈 및 케어 서비스 '에코 휴'를 출시하며 매트리스 렌탈 시장에 진입했다. 지난 6월에는 국내 최초로 제습 기술을 적용한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를 선보였다. 또 정수기·식기세척기·인덕션 등의 신규 모델을 연이어 출시했다. 이를 통해 2·4분기말 누적 렌탈 계정이 230만을 돌파했다.

워커힐은 코로나19 영향 완화로 객실과 식음료 사업이 회복세를 보였다. '워커힐 고메 프리미엄 밀키트' 출시와 '빛의 시어터' 전시 오픈 등을 통한 사업 다각화에도 나섰다.

하반기 SK네트웍스는 국내외 경제 및 사회적인 환경 변화를 예의주시하며 보유 사업 및 자회사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SK네트웍스는 "상반기 렌탈 자회사 중심의 탄탄한 성과를 창출한 동시에 전기차 충전, 친환경 소재, 블록체인 등 미래 유망 영역에 대한 전략적인 투자를 집행해 글로벌 투자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며 "지속적인 신규 투자 및 사업 접목을 통해 '사업형 투자회사'로 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일 공시된 SK네트웍스의 2·4분기 실적. SK네트웍스 제공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