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니, 올시즌 팀에 남는다.. LAA "트레이드 불가"

유원상 기자 2022. 8. 2. 12: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차기 행보가 주목됐던 오타니 쇼헤이(LA에인절스)가 올시즌 메이저리그(MLB) 트레이드 시장에 나오지 않는다.

오타니는 올시즌 에인절스에 잔류한다.

오타니는 지난해 만장일치로 아메리칸리그 최우수선수(MVP)에 올랐다.

이에 오타니는 올시즌 빅리그 트레이드 시장 최대어가 될 수 있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시즌 메이저리그(MLB) 트레이드 시장에 오타니 쇼헤이는 나오지 않는다. 사진은 오타니. /사진=로이터
차기 행보가 주목됐던 오타니 쇼헤이(LA에인절스)가 올시즌 메이저리그(MLB) 트레이드 시장에 나오지 않는다.

오타니는 올시즌 에인절스에 잔류한다. 2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매체 뉴욕포스트는 "에인절스가 오타니를 팀에 남기기로 결정했다"고 보도했다. 투타 겸업으로 잘 알려진 오타니는 빅리그를 대표하는 선수로 거듭났다.

오타니는 지난해 만장일치로 아메리칸리그 최우수선수(MVP)에 올랐다. 올시즌도 백투백 MVP가 유력하다. 오타니는 투수로 선발 9승6패 145K 평균자책점 2.81, 타자로는 0.255 타율에 22홈런 62타점 OPS(출루율+장타율) 0.847을 기록중이다.

다만 에인절스는 포스트시즌 진출이 요원하다. 팀은 지난 6월 창단 이래 최다 연패인 14연패 수렁에 빠졌다. 휴스턴 애스트로스와 리그 선두 경쟁중이던 에인절스는 현재 아메리칸리그(AL) 서부지구 4위까지 추락했다. 오타니가 선발투수로 출전한 지난 6월 10일에서야 연패 사슬을 끊었다.

한편 지난달 10일 MLB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은 오타니의 트레이드 가능성을 제기했다. 매체는 "오타니는 투·타 모두 올스타 경력이 있는 가치있는 선수기에 많은 유망주들을 데려올 수 있다"고 밝혔다. 이에 오타니는 올시즌 빅리그 트레이드 시장 최대어가 될 수 있었다.

에인절스도 오타니의 트레이드를 고려한 것으로 알려졌다. 뉴욕포스트는 "뉴욕 양키스·샌디에이고 파드리스·시카고 화이트삭스 등이 오타니 영입에 적극적으로 나섰다"면서도 "에인절스의 아르테 모레노 구단주가 마이크 트라웃과 앤서니 렌던이 부상으로 이탈한 상황에서 오타니가 떠나는 걸 원치 않았다"고 전했다.

오타니는 오는 4일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전에서 선발투수로 나서 시즌 10승에 도전할 예정이다.

[머니S 주요뉴스]
"나폴리라서 이적 결심했다"… 김민재, 팀에 애정 과시
"서열정리 끝!"… LCK 서머 7주차 종료
이승우 스코틀랜드행?… 수원FC "아직 들어온 제의없어"
"연느 못지않은 운동신경"… '김연아♥' 고우림, 못하는 게 뭐야?
튜브톱 입은 장윤주…섹시한 분위기 美쳤네
"돌아와서 기쁘다"… 호날두, 정작 경기 끝나기도 전에 퇴근?
황희찬, 친선경기서 '인종차별' 당해… PK 당시 상대팀 팬이 욕설
NBA 최다 우승 빌 러셀… 88세 일기로 별세
오타니, 전 타석 출루 맹활약 불구… LAA는 2-5 패
황의조, 프랑스 리그2 개막전 출전… 이적 가능성은 열려있어

유원상 기자 wsyou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