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V 1위 특급 마무리, 김하성 동료 됐다! 1대4 대박 트레이드 [오피셜]

한동훈 2022. 8. 2. 05: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하성의 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1대4 대형 트레이드를 성사시켰다.

샌디에이고는 2일(한국시각) '좌완 구원투수 조쉬 헤이더를 영입했다'라고 공식 발표했다.

샌디에이고는 57승 45패로 내셔널리그 중부지구 1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쉬 헤이더.샌디에이고 SNS

[스포츠조선 한동훈 기자] 김하성의 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1대4 대형 트레이드를 성사시켰다.

샌디에이고는 2일(한국시각) '좌완 구원투수 조쉬 헤이더를 영입했다'라고 공식 발표했다.

헤이더는 밀워키 브루어스의 마무리 투수였다. 샌디에이고는 즉시전력 2명 및 유망주 2명으로 헤이더를 데려왔다. 헤이더는 2일 현재 29세이브를 기록 중이다. 메이저리그 구원 전체 1위다.

특이한 점은 샌디에이고도 주전 마무리를 밀워키로 보냈다는 것이다.

샌디에이고는 좌완 마무리 테일러 로저스, 우완투수 디넬손 라멧, 좌완 유망주 로버트 개서, 외야 유망주 에스튜리 루이즈를 내줬다.

헤이더는 37경기 1승 4패 29세이브 평균자책점 4.24다. 로저스는 42경기 1승 5패 28세이브 평균자책점 4.35다. 둘은 나란히 메이저리그 세이브 1, 2위다. 동시에 최근 상당히 불안했다는 점이 닮았다.

헤이더는 7월 11경기 1승 3패 평균자책점 12.54다. 로저스는 7월 10경기 1승 1패 평균자책점 9.31을 기록했다.

밀워키와 샌디에이고 모두 올해 우승을 노린다. 샌디에이고는 57승 45패로 내셔널리그 중부지구 1위다. 샌디에이고도 57승 46패로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2위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헤이더는 2023년까지 계약이 돼있다. 로저스는 올해가 끝나면 FA가 된다. 라멧도 샌디에이고의 내년 계획에 없는 투수였다. 개서와 루이즈는 매우 흥미로운 유망주다. 둘은 샌디에이고 팜에서 각각 8위와 9위였다'라고 설명했다.

밀워키는 큰 모험을 한 셈이다. 밀워키는 트레이드 시점에서 지구 1위였다. 헤이더는 올해 올스타에 뽑힌 선수다. MLB.com에 의하면 지구 1위팀이 그해 올스타를 트레이드한 것은 8년 만이다. 2014년 오클랜드 어슬레틱스가 요에니스 세스페데스를 보스턴 레드삭스로 보내고 존 레스터를 영입했다.

한편 MLB.com은 '샌디에이고의 블록버스터가 아직 끝나지 않았다'라며 추가 트레이드가 터질 것이라고 예고했다.

한동훈 기자 dhhan@sportschosun.com

이민정, '♥이병헌'도 반할 눈부신 비주얼...일상이 '화보'
오토바이로 강남 질주한 비키니 커플..“선정적이다” 지적에 “다른 의도는 없어” 해명
故신해철 딸 신하연, 모델 데뷔..“이렇게 진한 화장은 처음”
이소라, 아이 셋 엄마였다…“20살에 낳은 큰딸, 첫생리때 집 아닌 밖에서 도울 수밖에”
도경완, '♥장윤정'이 부러트린 갈비뼈 “다시 부러짐”..이를 어쩌나?
‘日 준재벌 집안 아들’ 강남, ♥이상화와 도쿄 집 방문..“어렸을 때부터 살던 곳”
이지훈♥아야네, 신혼인데 싸우지도 않나봐…꼭 끌어안고 꿀뚝뚝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