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온',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MV 5억 뷰

박상후 기자 2022. 8. 1. 17:2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RM·진·슈가·제이홉·지민·뷔·정국) '온(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뮤직비디오가 5억 뷰 대열에 합류했다.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1일 '방탄소년단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 타이틀곡 '온'의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지난달 31일 오후 9시 21분 경 5억 건을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14번째 5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고 밝혔다.

'온'은 방탄소년단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진정성을 가득 실은 힙합 곡이다. 소울풀하면서 중독성 있는 보컬과 대규모 세션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다. 또한 자신에게 주어진 이 길을 운명으로 받아들이겠다는 방탄소년단의 포부가 전해지는 곡이다.

방탄소년단은 '온'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뮤직비디오에서 30여 명 댄서와 마칭 밴드(marching band)가 함께하는 대규모 퍼포먼스를 구현했다. 독보적 존재감을 드러낸 뮤직비디오에서는 멤버들의 드럼 연주·댄스 브레이크 등 다채로운 구성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방탄소년단은 5억 뷰를 돌파한 '온'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을 비롯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