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정→최다니엘, 만찢 비주얼..'오늘의 웹툰' 챌린지 개최

2022. 8. 1. 16: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오윤주 기자] SBS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극본 조예랑 이재은 연출 조수원 김영환)이 틱톡과 <오늘의 웹툰> 데뷔 프로젝트 챌린지를 개최한다.

지난 29일 시작한 SBS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은 국내 최초로 웹툰 업계에 대한 이야기를 다뤘다. 네온 웹툰 편집부를 배경으로 매일 마감 전쟁을 치르는 편집자들의 고군분투, 그 안에서 하루하루 성장하려 온 마음을 다하는 열정 신입사원 온마음(김세정)의 성장기가 그려졌다. 특히 드라마 속에서 만화 캐릭터가 현실에 등장하거나 웹툰의 한 장면처럼 효과를 쓰이는 등 통통 튀는 연출도 이목을 끌었다.

SBS와 틱톡 코리아는 '오늘의 웹툰'을 사랑하는 시청자들이 직접 이벤트에 참여하며 작품에 몰입할 수 있도록 데뷔 프로젝트 챌린지를 기획했다. <오늘의 웹툰> 작가 데뷔하기와 <오늘의 웹툰> 주인공 되어 보기, 두 가지 중 선택해서 참여할 수 있다. 온마음 역의 김세정, 석지형 역의 최다니엘, 구준영 역의 남윤수는 틱톡 영상을 통해 시청자들의 참여를 독려하기도 했다.


먼저 '작가 데뷔하기'는 드라마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나 기억에 남는 한 장면을 자신만의 그림체로 그려 #오늘의웹툰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이어 '주인공 되어 보기'는 틱톡에 있는 <오늘의 웹툰> 필터를 사용해 촬영 후 업로드하기만 하면 자동 참여된다. 두 챌린지 모두 'SBSNOW' 틱톡 공식 계정(@SBSNOW)을 팔로우해야 하며, 중복 참여 및 당첨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오늘의 웹툰> 작가 데뷔하기 챌린지는 당첨작에 한해 주연 배우인 김세정, 최다니엘, 남윤수가 직접 리액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당첨작은 SBS 유튜브 공식 채널과 네이버 포털에 업로드된다. 참여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주연 배우 3인의 폴라로이드 사진, 사인 포스터 등이 증정된다.

한편 '오늘의 웹툰'은 매주 금, 토 밤 10시 방송된다.

[사진 = SBS 제공]-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