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오영수 "대학로, 공연예술 메카로"..리부트 대학로

박주연 2022. 8. 1. 13: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달 30일 서울 마로니에 공원에서 '리부트(Re:Boot!) 대학로' 행사가 개최됐다.

오는 9월 열리는 대학로 공연관광 페스티벌 '웰컴 대학로'를 홍보하기 위한 행사로, 배우 오영수를 비롯해 뮤지컬 배우 김종구·박혜나·김려원·이정화·장지후·임준혁 등이 등장,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웰컴 대학로'사전행사…페인터즈X오영수 콜라보 무대
한국공연 대표작품 실력파 배우들, 뮤지컬 갈라콘서트

웰컴대학로_리부트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야외공연장 공연. 2022.07.30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지난달 30일 서울 마로니에 공원에서 '리부트(Re:Boot!) 대학로' 행사가 개최됐다. 오는 9월 열리는 대학로 공연관광 페스티벌 '웰컴 대학로'를 홍보하기 위한 행사로, 배우 오영수를 비롯해 뮤지컬 배우 김종구·박혜나·김려원·이정화·장지후·임준혁 등이 등장,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전통 풍물 장단을 현대적인 형식에 담은 타악 퍼포먼스 '판노리'가 공연의 포문을 열었다. 마로니에 공원 광장에서 울려 퍼지는 역동적이고 신명나는 타악 가락은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공원 광장에서 선보인 '서커스 클래식'공연은 클래식 음악과 현대 서커스가 결합된 유쾌하고 다이내믹한 무대로 관객들의 호응을 이끌었고, 팝페라 그룹 '아인스'의 무대도 환상적인 하모니를 선사하며 현장의 열기를 끌어올렸다.

마로니에 공원 야외공연장에서는 '사춤 시즌2', '드럼캣&라임스틱', '난타', '점프', 뮤직드라마 '당신만이' 등 한국을 대표하는 넌버벌 퍼포먼스 공연이 펼쳐졌다. 특히 세계적인 브레이킹 크루 '원웨이크루'는 다양한 스타일의 퍼포먼스로 큰 호응을 얻었다.

웰컴대학로_리부트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야외공연장 공연. 2022.07.30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뮤지컬 갈라콘서트 첫번째는 주식회사 랑의 창작뮤지컬로 '난쟁이들', '쿠로이 저택엔 누가 살고 있을까', '풍월주'의 대표 넘버를 최민우·한보라·황두현이 선보였다.

국내 대표 뮤지컬 배우 김종구·박혜나·김려원·이정화·장지후·임준혁도 관객들이 사랑하는 주옥같은 뮤지컬 넘버로 선물같은 무대를 선사했다. '리부트 대학로'의 대미를 장식한 박혜나의 '겨울왕국 OST - 숨겨진 세상'은 '웰컴 대학로'개막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감각적이고 위트 넘치는 퍼포먼스로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페인터즈'와 한국 공연관광 홍보대사 오영수는 콜라보 무대를 꾸몄다.

'페인터즈'공연팀은 이날 홍보대사 오영수의 얼굴을 현장에서 직접 그리는 라이브 드로잉 쇼를 선보였고, 작품이 완성된 후 오영수 배우가 직접 무대에 등장하자 관객들은 일순간 환호성을 터트렸다.

페인터즈x오영수 콜라보 무대. 2022.07.30. (사진제공_한국관광공사)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오영수 배우는 "우리가 함께 이 대학로를 공연예술이 살아 숨쉬는 메카로 만들자"고 강조했다.

웰컴 대학로 이재원 총감독은 "관객들의 참여에 감사함을 전하며 사전 홍보행사에 이렇게 큰 관심과 사랑을 받은 만큼 본 행사를 더욱 잘 준비해 관객들에게 화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와 한국공연관광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2 웰컴 대학로'는 다음달 24일부터 10월30일까지 대학로 일원에서 진행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pj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