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1위 박은빈.. '우영우'팀 싹쓸이

박세희 기자 2022. 7. 30. 20: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NA와 넷플릭스를 통해 방영 중인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주연 박은빈이 드라마 배우 브랜드 평판 정상을 차지했다.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7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는 박은빈, 2위는 강태오, 3위는 강기영이 차지해 '우영우' 출연 배우들이 최정상급을 싹쓸이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NA와 넷플릭스를 통해 방영 중인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주연 박은빈이 드라마 배우 브랜드 평판 정상을 차지했다.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7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는 박은빈, 2위는 강태오, 3위는 강기영이 차지해 ‘우영우’ 출연 배우들이 최정상급을 싹쓸이했다.

이어 서현진, 이재욱, 정소민, 이주빈, 황인엽, 박병은, 허준호, 서인국, 소지섭, 강하늘, 배다빈, 윤시윤, 황민현, 차예련, 전소민, 염정아, 신동미, 오연서, 나인우, 서현, 오민석, 신승호, 전배수, 이상엽, 이유영, 임수향, 문가영 등이 30위 안에 들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로 신드롬을 만들어낸 박은빈 브랜드가 1위”라며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는 ‘사랑스럽다, 완벽하다, 귀엽다’가, 키워드 분석에서는 ‘고래, 우영우, 변호사’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이 95.04%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해당결과는 지난달 30일부터 한 달 간 방영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441만9618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티량으로 나눠 분석한 것이다. 이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박세희 기자 saysay@munhwa.com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