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방에서 강한 부천, 경남 상대로 승점 사냥 도전

이상필 기자 2022. 7. 29. 14: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천FC1995가 안방에서 경남FC를 맞이한다.

부천은 오는 8월 1일 오후 7시 30분 부천종합운동장에서 경남과 하나원큐 K리그2 2022 30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올 시즌 부천은 13승 중 9승을 홈에서 챙기며 안방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경남과 지난 홈경기에서 0-1로 아쉽게 패하며 홈 12경기 연속 무패 도전에 제동이 걸리기도 했다.

이번 홈경기에서도 이시헌은 조직적인 패스플레이의 주축으로 나서며 홈 2연승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부천FC1995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부천FC1995가 안방에서 경남FC를 맞이한다.

부천은 오는 8월 1일 오후 7시 30분 부천종합운동장에서 경남과 하나원큐 K리그2 2022 30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부천은 지난 29라운드 김포와의 원정경기에서 조현택의 환상적인 아웃프런트킥 으로 1-0 리드를 가져갔으나, 후반전 추가시간에 실점하며 아쉬운 무승부를 거뒀다.

다가오는 홈에서는 경남과 맞선다. 올 시즌 부천은 13승 중 9승을 홈에서 챙기며 안방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경남과 지난 홈경기에서 0-1로 아쉽게 패하며 홈 12경기 연속 무패 도전에 제동이 걸리기도 했다.

지난 경기의 아쉬움을 털고 부천은 이영민 감독이 추구하는 패스플레이에 녹아든 선수들의 완벽한 호흡과 자신감으로 홈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는 각오다. 김포전 무승부로 연승을 이어가지는 못 했지만 홈 팬들의 응원에 힘입어 홈에서 승리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경기 주목할 선수는 2경기 연속 공격포인트를 기록 중인 미드필더 이시헌이다.

이시헌은 지난 28라운드 충남아산전에서 첫 골과 함께 도움을 기록해 팀 득점(1득점 1도움)에 모두 관여하며 승리에 큰 공헌을 했다. 이어 치러진 29라운드 김포와의 경기에서도 도움을 추가해 최근 물오른 감각을 보여주고 있다.

경기 내용 뿐만 아니라 데이터 수치에서도 뛰어난 모습을 보였는데 29라운드 김포전에서는 10,770m(팀 내 1위)로 왕성한 활동량을 기록함과 동시에 20km/h이상 뛴 거리의 합산을 뜻하는 고강도 거리 또한 612m(팀 내 1위)로 폭발적인 움직임과 돌파를 보여주었다. 이번 홈경기에서도 이시헌은 조직적인 패스플레이의 주축으로 나서며 홈 2연승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부천은 이번 홈경기 가변석 GE-라 구역을 '서안메밀집' 파트너존으로 운영하여 해당 구역 예매자 중 추첨을 통해 '서안메밀집' 식사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더불어 직관인증 SNS이벤트와 슈팅몬스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