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간 이종호 장관.."전략기술·메타버스 육성 법안 많은 관심 부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29일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 참석해 국가전략기술육성특별법 등 관련 입법에 대한 관심을 요청했다.
이어 이 장관은 "국가 생존을 좌우하는 반도체, 바이오 등 전략기술을 육성하기 위한 국가 연구개발체계 혁신을 추진 중"이라며 "한국판 엔드리스 프론티어(Endless Frontier) 법으로서 국가전략기술육성특별법을 제정하고자 하오니, 위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도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가전략기술육성특별법, AI·메타버스 산업 육성 등 입법 관심 요청
(서울=뉴스1) 윤지원 이밝음 기자 =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29일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 참석해 국가전략기술육성특별법 등 관련 입법에 대한 관심을 요청했다.
이날 과방위 업무보고에 참석한 이 장관은 "세계적으로 외교·안보 차원에서 기술 우위를 점하기 위한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며 "(우리나라는) 인공지능, 첨단바이오, 양자, 우주 등은 여전히 미국 등 기술 최강국보다 상대적으로 부족하다고 평가받고 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이 장관은 "국가 생존을 좌우하는 반도체, 바이오 등 전략기술을 육성하기 위한 국가 연구개발체계 혁신을 추진 중"이라며 "한국판 엔드리스 프론티어(Endless Frontier) 법으로서 국가전략기술육성특별법을 제정하고자 하오니, 위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도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우주·탄소중립·첨단 에너지 분야의 미래기술 혁신 △기술혁신 인재 양성 △인공지능·데이터 등 디지털 역량 강화 및 신산업 육성 △디지털 인프라 고도화 및 포용 등을 주요 정책 과제로 보고했다.
특히 이 장관은 "인공지능, 메타버스 산업 육성을 위한 관계 법안의 입법을 추진 중에 있는 만큼 위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도움을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업무보고를 위해 과기정통부 측에서는 △오태석 제1차관 △박윤규 제2차관 △주영창 과학기술혁신본부장 △고서곤 연구개발정책실장 △류광준 기획조정실장 직무대리 △강도현 정보통신정책실장 직무대리 △정희권 과학기술혁신조정관 직무대리 △오용수 방송진흥정책관 △손승현 우정사업본부장이 참석했다.
g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내 땅에 이상한 무덤이"…파 보니 얼굴뼈 으스러진 백골시신
- 무인사진관서 성관계한 커플…"바닥엔 체모·체액, 청소하는데 현타오더라"
- '통아저씨' 이양승 "70년전 친모, 시부 몹쓸짓에 나 버리고 가출"
- 연쇄살인마 유영철 "밤마다 희생자 귀신들 나와 잠 못자" 괴로움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 했지만…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에 벌금 20억·추징금 15억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
- 김민희 "10년만에 이혼 밝힌 이유? 남자들 다가올까봐…지인 남편도 만나자더라"
- 로버트 할리, 콩나물더미 내팽개쳐…아내 명현숙 오열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